방향을잃은아이
20
2017-07-25 17:51:49
2
1127

휴학생 공부방향


현재 2학년까지 재학을 마치고 휴학중인 휴학생입니다. 휴학하는동안 해킹에 대해 공부를 해보고 싶었으나 주위에 조언을 구할 사람도 마땅치 않고 시작을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막막했어요 이것저것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아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지금 휴학한지 6개월이 지났는데 아직도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할지 공부는 어떻게 해나가야할지 잘모르겠습니다.  휴학하는 동안 보아온 책들은 열혈강의 TCP/IP 소켓프래그로밍, 헤드퍼스트 HTML, 인사이드 자바스크립트 이렇게 세권을 봤어요 웹 해킹쪽부터 시작해보고 싶어서 html책과 자바스크립트 문법을 공부 한 상황인데 아직 제 것이 되었다는 느낌보다 한 번 훑어봤다는 느낌이 강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제 무엇을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막막해요

 때문에 선배님들이 앞으로의 공부방향을 제시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에 글을 써봅니다. 복학 전 봐야할 책들과 진행 할 만한 프로젝트들도 같이 추천해주셨으면 해요(java, c++, 자료구조까지는 학교에서 배운 상태 입니다, 그러나 프로젝트 경험이 전무해요)  사실 지금 너무 혼란스러워요 이러다 아무것도 얻는 것 없이 복학하게 될까봐 두렵습니다. 

0
  • 답변 2

  • 10k
    2017-07-25 17:56:51

    1. 휴학을 왜 하시지.. 대학은 일단 졸업하는게 좋은디... 군대인가 -_-a

    아무것도 모르는때는 학원가서 상담 그냥 한번 받아보세요.

    그럼 큰 그림 그려짐.


  • nickEnuj2017
    118
    2017-07-25 20:17:40

    취업 시장이 거의 없는 hacking을 주제로 취업을 하겠다는 발상이 좀 괴랄해 보입니다.


    white hacker가 되는 것이 아닌 이상, 범죄자의 세계의 기술을 왜 장래의 주제로 삼고 계신지?


    모 아니면 도, 10만 프로그래머 중 하나, 이런게 hacking 시장입니다. tcp/ip 의 약점을 찾아 내는 것이 hacking인것이지, 그런 정도를 겨우 이해나 하는 수준으론 10만 hacker들 중 최고가 될 수 없을 것이고, 직업도 물론 가질 수 없습니다.


    본인 IQ가 150 미만이면, - 140 까진 봐 드립니다 - 걍 hacker란 단어는 잊으세요. 20페이지 짜리 intel machine code를 보면서 취약점이 본능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머리로는 취업은 커녕 폐인이나 될 겁니다.

    -1
  • 로그인을 하시면 답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