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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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2 17:41:24 작성 2017-07-12 17:47:10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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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캣소프트(주)에서 함께 서비스를 개발하실 신입/초급 개발자를 모십니다




안녕하세요, ()그린캣소프트에서 저희와 함께하실 신입 또는 초급 개발자 분을 모십니다.

모집 분야

핵심 서비스 개발 및 운영 담당 스칼라(Scala) 개발자 1.

(스칼라 몰라도 지원 가능합니다. 저희도 스칼라 잘하는 신입 같은 건 기대 안해요... -- 일단 오시면 책임지고 가르쳐 드립니다.)

근무 조건

  • 근무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역 인근 사무실.

  • 채용형태: 정규직.

  • 급여수준: 2,400만원 이상(면접 결과에 따라 결정).

  • 기술 서적 구매 및 학습 활동 지원. 인텔리제이(IntelliJ) 등 생산성 향상 도구에 적극 투자.

  • 매우 자율적(안 그럼 이런 공고 못내요 --)이고 효율성을 중시하는 업무 환경 제공.

지원 요건

아래 조건을 만족하고 고양이를 좋아하거나 집사로 활동중인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학력, 성별, 나이, 자격증 소지 여부 등은 따지지 않습니다.)

필수 조건

  • 프로그래밍에 흥미와 적성이 있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데 거부감이 없는 분 (합격하시면 배워야하는 건 엄청 많습니다.)

  • 스칼라, 자바(Java), C# 등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지향 언어를 다룰 수 있는 분 (포트폴리오 제출).

  • 영문으로 된 API 문서나 기술 관련 기사를 읽고 이해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는 분. (능통하진 않아도 필요한 경우 사전의 도움을 받아 독해할 정도면 됩니다.)

우대 조건

  • 스칼라 언어로 개발이 가능하신 분. (그런 신입이 있긴 하려나… --a)

  • 앵귤러JS(Angular.js), 아마존 웹 서비스(AWS) 관련 기술을 공부하신 분.

  • 깃헙(Github), 스택오버플로우(Stack Overflow) 활동 내역이 있는 분 (이력서에 명시).

  • 기술 관련 개인 블로그나 관련 커뮤니티에서 질문 답변 등 활동 내역이 있는 분 (이력서에 명시).

회사 소개

검색 안하셔도 됩니다. 아직 바빠서 외부용 홈페이지는 안만들었어요 --;

저희 회사는 인포그래픽 관련 온라인 서비스를 준비중인 스타트업 회사입니다. 홈페이지도 없고 공고만 보면 뭔가 막장 유령회사(…) 느낌이 나지만, 나름대로 지난 3년 동안 안정된 매출을 기록하며 성장해온 회사입니다.

또한, 기술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정부 지원 연구 과제에도 높은 평점으로 선정되는 등, 현재보다 미래를 더 기대할 수 있는 내실있는 기업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회사 내에서도 특히 개발팀은 매우 자율적인 업무 환경에서 스칼라, 스칼라.js, 플레이(Play) 프레임워크, 도커(Docker), 앵귤러JS, 아마존 웹 서비스, 엘라스틱 서치(Elasticsearch) 등 다양한 기술을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저희는 직원은 회사의 이윤창출을 위한 자원이나 부속품이 아닌, 서로의 가치를 키워나가는 여정을 함께하는 동반자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아직 작은 규모의 회사이지만, 아직 개발에 대한 적성과 관심 밖에 내세울 것이 없는 지원자 분들이 보다 나은 개발자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길 안내 역할을 맡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저희들의 도움으로 훌륭한 개발자로 거듭 나신다면, 그 능력을 빌어 회사 또한 더욱 성장하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희망합니다.

채용 일정

  • 2017721일까지 이력서 및 과제 접수.

  • 23일까지 서류 심사 결과 통보 및 합격자에 대한 면접 일정 조율.

  • 28일까지 면접 심사 완료 및 채용 결과 최종 통보.

지원 방법

  1. 채용 담당자 앞(webmaster@greencatsoft.com)으로 이력서 및 자유 주제 포트폴리오를 제출합니다. 포트폴리오는 구동 가능한 프로젝트일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원본(소스)를 포함해야 합니다. 깃헙 프로젝트가 있는 경우 링크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지원 마감일까지 후술하는 내용의 과제를 추가 제출합니다. 과제의 코드 원본은 깃헙에 신규 프로젝트로 등록하고 주소를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전달합니다.

  3. 채용 일정에 따라 면접을 진행합니다.

추가 과제

주제

운빨망겜 하스스톤(Hearthstone)과 유사한, 혹은 동일한 카드 게임의 API를 설계합니다.

(하스스톤은 블리자드(Blizzard)사의 무료 게임으로, 핵심 규칙은 30 분 정도만 플레이 해보면 익힐 수 있습니다. 과제 수행을 위해 과금을 하거나 많은 시간 게임을 해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 저희 회사 블리자드에서 지원 안받았습니다 --)

사용 기술

사용하는 언어나 라이브러리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나, 스칼라나 자바와 같은 정적타입 객체지향 언어를 권장합니다.

요구 조건

  • API에는 ‘카드’, ‘플레이어’ 등 게임의 핵심 요소가 인터페이스나 계층 구조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 실제 게임이 동작하거나 디자인 요소를 포함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API를 보고 게임의 핵심 요소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유추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반드시 게임의 모든 요소나 카드를 구현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자의 능력에 맞게 핵심 게임 요소나 예제 카드를 선별해서 구현하면 됩니다.

기타

지원자의 객체지향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따라서 게임의 완성도는 중요하게 평가하지 않습니다. (신입 개발자에게 일주일만에 하스스톤 게임 진짜로 완성하라고 하면 미친거죠 ^^;;)

API 설계시에는 가능하면 최대한 일반화, 추상화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접근을 권장합니다.

시작이 너무 막막하다면 우선 ‘카드’, ‘플레이어’ 같은 핵심 개념을 인터페이스나 의사코드(pseudo code)로 작성하고 각각 어떤 동작과 속성을 지원하는지를 고민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대평가인 만큼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자신의 능력껏 최대한 진행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구현이 전혀 없는 인터페이스 수준의 결과물도 환영합니다.


저희 회사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능력있는 개발자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채용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지원 마감일 전까지 담당자에게 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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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2

  • allgive2you
    3k
    2017-07-14 15:55:20

    5년만 젊었으면 도전해봤을거같네요.

    좋은분 채용하시길 바랍니다.

    0
  • fender
    14k
    2017-07-14 15:59:58
    0
  • wjunow
    122
    2017-07-14 17:22:52

    평소에 fender님 글 잘 읽고 있습니다.

    구인글이 이렇게도 매력적일 수 있네요. 

    10년만 젊었어도.. (40이 꺽어진지라...)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0
  • fender
    14k
    2017-07-14 17:35:26

    wjunow// 감사합니다. 근데 아직 아무도 안와서 걱정입니다 ㅎㅎ;;


    0
  • 동목경
    140
    2017-07-14 19:58:28

    전공이 아니라 주변에 개발을 하는 사람이 적어 주로 인터넷으로 정보를 얻어왔는데요.

    fender님 글을 볼 때마다 나중에 신입으로 들어간다면

    저런 분과 일해보고 싶다고 항상 생각했었어요.

    아쉽게도 저번주부터 3개월 도급을 받아 일을 시작해버렸네요

    저는 파이썬이랑 자바스크립트를 주로 공부해오긴 했지만

    제 일이 끝난 다음에도 다시 공고가 나오면 그때는 자바나 스칼라를 공부해서라도 도전해보겠습니다

    0
  • fender
    14k
    2017-07-14 20:15:59

    동목경// 말씀만이라도 감사드립니다. 시작하신 프로젝트 순조롭게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0
  • 창천향로
    4k
    2017-07-15 11:43:38

    fender님! 너무 멋진 구인글 같습니다!

    바로 페이스북에 공유해서 좋은 지원자분들을 뵐 수 있길 기도하겠습니다.


    0
  • fender
    14k
    2017-07-15 11:52:56

    창천향로// 평소 좋은 글 많이 올리셔서 찾는 개발자들이 많은 페이지로 아는데, 공유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1
  • 창천향로
    4k
    2017-07-15 12:01:11
    1
  • fender
    14k
    2017-07-16 07:16:59 작성 2017-07-16 07:24:21 수정됨

    pkgonan//

    연봉은 아래 글을 통해 시장의 평균적인 기대 수준을 파악한 후 책정했습니다:


    학벌을 내세울 수 있는 경우나 일부 대기업 등이 아니라면 적어도 제시한 금액이 '터무니 없는' 수준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일반 기업들은 저렇고 유독 스타트업들은 다들 고액연봉을 제시하는 지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희도 마음 같아서는 최고 수준 연봉으로 사람 뽑고 싶습니다만 아직 그럴 여력이 없는 걸 어쩌겠습니까... 앞으로 회사를 키워서 그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지요.

    그리고 본문에 적었듯이 '최소 2400만원 이상'이고 면접 결과에 따라 어느 정도 조정 가능성을 감안하고 있습니다.

    정말로 말씀처럼 신입으로 최소 2800-3000만원 정도 연봉 받으면서 어디 파견가거나 야근 강요 안당하고 착실히 스칼라 등을 공부할 수 있는 일자리가 많다면, 저희 회사 대신 그런 회사에 지원하셔도 저희의 능력 부족이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0
  • coding8282
    1k
    2017-07-16 14:44:46

    궁금한 게 있는데 사무실에서 괭이 키우시나요?

    0
  • fender
    14k
    2017-07-16 14:58:43

    coding8282// 아직은 못키우고 있지만 회사 만들 때부터의 로망입니다 ^^


    0
  • 애리밍
    3k
    2017-07-16 15:57:58
    하스스톤을 설치해 볼까...
    0
  • fender
    14k
    2017-07-16 17:46:05

    애리밍// 자자 운빨망x 설치하시고 지원도 부탁 드릴께요 ㅎㅎ;;

    0
  • OkkyUser
    3k
    2017-07-16 22:26:44

    그런데 위의 분 2400/12는 200인데... 어떻게 120이 나오나요? 세금 제해도 180 정도는 나올 텐데? 하지만 세금을 제한다면 예로 드신 다른 최저 시급직에서도 세금을 제해야 할 것 같은데요.

    제가 구직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만약 제가 대학 갓 졸업했고 스칼라인지 뭔지 하는 것에 관심이 있었고, 강남구 근처에 살았고, 다른 대기업 지원해서 떨어졌다면, 2400에 여기 지원했을 듯. 핵심 개발 기술 가르쳐 준다는데요... 돈 내고 배우기도 힘들 듯.

    그런데 정말 나이 안 보나요? 마침 커뮤니티에 41살에 자바 프로그래머 시작한다는 솔직히 좀 상태가 이상하신 분 (41살에 시작해서 이상한 게 아니고, 다른 글을 보니...)도 있고 해서, 궁금하네요. 실질적 상한선 같은 게 있는 건가요?

    0
  • fender
    14k
    2017-07-16 23:12:16 작성 2017-07-16 23:12:56 수정됨

    OkkyUser// 40세가 넘어간다면 솔직히 조금 부담이 가긴 합니다. 나이 자체가 껄끄럽진 않은데,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은퇴 시기와도 가깝고 그 정도 나이에 신입 연봉으로 가족을 부양하는 것도 쉽지 않으니 아무래도 오래 같이 일하기 힘들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드는 건 사실이니까요.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능력만 증명을 한다면 최소한 기회는 드려보고 싶긴 합니다. 대신 면접 때 진지하게 앞서 말한 불안 요소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 서로 납득이 될만한 상황이라면 그 때 채용을 결정할 것 같습니다.

    반면, 서른 정도라면 이전에도 신입으로 채용해서 좋은 결과를 경험했던 적도 있고 그런 고민을 안할 것 같습니다.


    0
  • OkkyUser
    3k
    2017-07-17 00:12:53 작성 2017-07-17 00:15:06 수정됨

    지원자도 아닌데 자꾸 질문 드려 죄송합니다만, 전부터 좀 궁금하던 것이라 염치 불고하고 적습니다. 신입 뽑으시면 몇 년 정도는 일해 줄 거라고 기대하시는 건가요? (설의법이 아니고 정말 질문)

    40세 넘어가면 은퇴 시기에 가까워 오래 일 못 할까 걱정이라고 하시는데, Okky 글을 봐도 이직으로 연봉 올려야 한다는 글이 많았고, 한 회사를 평생 직장으로 쭉 다닌 분도 별로 없어 보이는데, 20대 신입도 대부분 한 6~7년 쯤 지나면 더 좋은 곳으로 이직하는 확률이 높다고 봤을 때, 별 차이 없는 게 아닌가 해서요. 막XX 아저씨처럼 60세까지 개발한다는 분도 계시고...

    0
  • fender
    14k
    2017-07-17 06:23:58

    OkkyUser// 최소한 스타트업을 시작하고 사람을 뽑을 때는 그런 분들의 도움으로 몇 년 후엔 이직하기 싫은 회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름대면 알만한 그런 회사에 합격했다면 6-7년 후에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할까요?

    저희 회사 입장에서 그게 얼마나 현실적인 바램인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그걸 목표로는 하고 있습니다.


    0
  • 무명소졸
    5k
    2017-07-17 10:43:52

    정말 좋은 자리네요

    신입이라면 더욱더 돈 몇백이 중요한게 아니라...

    첫단추를 기막히게 잘 끼울수 있는

    0
  • ZINO
    22
    2017-07-18 00:46:40 작성 2017-07-18 00:47:14 수정됨

    몇주전에 fender님이 쓰신 글을 읽고 나서, 객체지향 책 한권을 일독하자마자 공고가 떳네요!

    좀 더 공부가 됬을때 떳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지만 ㅜㅜ

    일주일간 어떻게든 만들어 봐야겠네요. 공부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0
  • fender
    14k
    2017-07-18 10:46:18 작성 2017-07-18 10:48:22 수정됨

    무명소졸// 좋은 말씀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ZINO//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원자가 너무 없어서 걱정이네요... ZINO님의 포트폴리오/과제 내용 기대해보겠습니다.

    0
  • Hyperglide
    381
    2017-07-18 12:32:01

    공채 준비하고 있는 회사가 있어서 지원은 못할것 같지만, 꼭 좋은 분 뽑으셨음 좋겠어요..!

    몇달 전에 fender님 글 보면서 윈도우 카드놀이를 콘솔로 구현하는 객체지향 설계 연습을 했었는데 이거 보니까 과제는 한번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ㅋㅋ

    0
  • 돌갤여신나나미
    2017-07-19 11:24:52

    포트폴리오가 실제 운영되고 있는 상업용사이트일경우도 원본소스 제출해야되나요?

    0
  • fender
    14k
    2017-07-20 20:10:53

    Hyperglide// 네, 꼭 채용 목적이 아니라도 한 번 쯤 객체지향 연습삼아 해볼만한 과제라고 생각해서 골라보았습니다. 공채 준비 잘하셔서 원하시는 기업에 합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aksqh// 다른 회사 소유의 소스 코드의 공개 가능 여부에 대해선 저희 회사 입장에서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실무에서 흔히 보는 형태의 웹사이트 소스보다는 개발을 배우는 과정에서 공부 삼아 만들어 본 소스 같은 내용이 더 지원자의 이해 수준을 파악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취미로 만들어본 콘솔 예제 같은 것도 괜찮으니 너무 부담 갖지 말고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0
  • lllllllllllllll
    7k
    2017-07-20 23:27:15

    옛날부터 프로필 사진이 궁금했었는데 고냥이 눈알인가보네요 ㅎㅎ

    흠 저도 고양이 키우고 싶긴 한데, 주변의 반대도 있고 해서 거북이 키우고 있습니다 거북거북

    0
  • AHMAD
    264
    2017-07-21 13:46:01

    아이고; 사람은 역시 타이밍이 중요한가 봅니다;

    하필 지원공고 마감일에 공고를 확인했네요 ㅜ

    0
  • fender
    14k
    2017-07-21 13:52:40

    lllllllllllllll// 고양이가 진리입니다... -ㅅ- (단호)

    AHMAD// 혹시 다음 주 수요일까지 마감이라면 지원 가능하신가요?

    지원자 수가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일단 과제를 제출한 지원자는 모두 면접을 진행하면서 마감을 연장하는 방향으로 내부 협의가 진행 중입니다.

    과제를 이미 제출하신 분들은 메일로 주말에 다시 안내 드리겠지만, 원하시는 경우 다음 주 수요일까지 내용을 보완하셔도 괜찮으니 참조하셨으면 합니다.

    저희 회사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0
  • fender
    14k
    2017-07-21 14:00:09 작성 2017-07-21 14:12:51 수정됨

    구인글은 내용 수정이 안되나보네요. 혹시 몰라서 덧글로 일정 변경에 대한 내용을 추가 합니다:


    지원 마감일을 21일 금요일에서 26일 수요일로 연장합니다.


    이미 과제를 제출하신 분은 주말 경에 추후 면접 일정에 대한 안내 메일을 발송해드릴 예정이며, 원하시는 경우 26일까지 내용을 보완해서 다시 제출하셔도 됩니다. (깃헙 링크 등의 경우는 따로 말씀 주지 않으셔도 면접 전의 최종 버전을 참조하겠습니다.)

    아직 포트폴리오나 과제를 제출하지 않으신 분은 26일까지 접수해주시면 메일로 추후 일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최종 합격 여부 통보는 8월 2일까지로 변경되니 혼동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저희 회사에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0
  • 언타이틀
    4
    2017-07-21 17:52:36

    @fender님 질문이요~

    오늘까지 지원 마감인 줄 알고 되는데까지해서 내려고 했는데 마감기한이 늘어났네요 ^^


    일반적인 웹 API 설계라고 하면 조금 감이 오는데 게임 API라고 하니까 막막하네요(참고할 자료도 찾기 힘드네요;;)


    게임룰 읽어보고 필요한 요소(게임, 카드, 플레이어) 별로 클래스를 만들어서 연결하고, 간단한 룰부터 적용하면서 메소드나 속성을 만들어 보고 있는데 이게 맞는 방향인지 궁금해서요. 특히 본문에 최대한 일반적이고 추상적인 접근을 권장한다고 적혀 있어서 제가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나 염려스럽네요 ^^;;

    0
  • fender
    14k
    2017-07-21 18:08:04

    언타이틀// 네, 말씀하신 방향이 맞습니다. 보통 자바에 대한 기초없이 실무 지식만 암기하는 경우 언어의 객체지향적 특성을 활용해서 모델링을 하는 능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그런 부분을 확인하기 위한 과제입니다.

    0
  • 언타이틀
    4
    2017-07-21 18:10:34

    fender// 답변 고맙습니다 ^^

    0
  • 코드17
    114
    2017-08-11 13:35:06

    과제가 재미있어 보이네요. 개인 공부로 한번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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