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진행하던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에 흥미가 떨어지고 회사일도 바빠서 한동안 쉬고 있다가, 2주 쯤 전부터 C#/유니티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대략 유니티가 권장하는 방식대신 좀 더 전통적인 POCO 기반의 접근을 해보고 싶어서, DI 컨테이너를 활용한 방법으로 RPG 게임에 필요한 이런 저런 기반 요소를 최대한 구현해보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게임을 만들려면 저렇게 할 필요없이 그냥 어셋 상점에서 이런 저런 상품을 사다가 조합하는게 맞는 방법이지만 C#이나 유니티에 익숙해질 겸, 또 나만의 접근 방법도 찾아볼 겸 그냥 바닥부터 해볼 생각입니다.
짬짬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이고 아직 초반이라 별 기능은 없네요. 대충 카메라와 이동 관련 API가 모양이 잡힌 정도입니다.
카메라 관련은 테스트를 나름 꼼꼼하게 짰는데, 가뜩이나 기능 구현할 시간도 없는데 계속 그런식으로 진행할 수 있을지 의문이긴 합니다.
포함된 데모는 별로 볼 것도 없긴 하지만, 라이센스 문제로 배포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못찾았기 때문에 제 개발 환경에서만 동작합니다. 게임 동네는 오픈소스 활동이 활발하지 않아서 리소스 구하기가 항상 어렵더군요.
아직 별볼일이 없는 내용이라 나중에 제대로 소개해야겠지만 첫 C# 프로젝트라서 괜히 뿌듯한 생각이 들어 자랑(?) 삼아 미리 올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