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nder
8k
2017-04-17 11:27:14.0 작성 2017-04-17 15:47:48.0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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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C#/유니티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기존에 진행하던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에 흥미가 떨어지고 회사일도 바빠서 한동안 쉬고 있다가, 2주 쯤 전부터 C#/유니티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대략 유니티가 권장하는 방식대신 좀 더 전통적인 POCO 기반의 접근을 해보고 싶어서, DI 컨테이너를 활용한 방법으로 RPG 게임에 필요한 이런 저런 기반 요소를 최대한 구현해보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게임을 만들려면 저렇게 할 필요없이 그냥 어셋 상점에서 이런 저런 상품을 사다가 조합하는게 맞는 방법이지만 C#이나 유니티에 익숙해질 겸, 또 나만의 접근 방법도 찾아볼 겸 그냥 바닥부터 해볼 생각입니다.

짬짬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이고 아직 초반이라 별 기능은 없네요. 대충 카메라와 이동 관련 API가 모양이 잡힌 정도입니다.

카메라 관련은 테스트를 나름 꼼꼼하게 짰는데, 가뜩이나 기능 구현할 시간도 없는데 계속 그런식으로 진행할 수 있을지 의문이긴 합니다.

포함된 데모는 별로 볼 것도 없긴 하지만, 라이센스 문제로 배포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못찾았기 때문에 제 개발 환경에서만 동작합니다. 게임 동네는 오픈소스 활동이 활발하지 않아서 리소스 구하기가 항상 어렵더군요.

아직 별볼일이 없는 내용이라 나중에 제대로 소개해야겠지만 첫 C# 프로젝트라서 괜히 뿌듯한 생각이 들어 자랑(?) 삼아 미리 올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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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1

  • 창천향로
    2k
    2017-04-17 11:33:05.0

    오! fender님 멋지십니다! 

    멋진 오픈소스 되시길 응원합니다!


    0
  • 파괴흑마
    1k
    2017-04-17 14:12:31.0

    응원합니다!

    0
  • 나만의생각
    316
    2017-04-17 15:02:59.0

    응원합니다!

    0
  • fender
    8k
    2017-04-17 15:37:05.0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0
  • binarysearchlaina
    26
    2017-04-17 15:45:45.0

    멋지십니다. 응원할게요. 저도 많이 공부해서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0
  • 진C
    996
    2017-04-17 16:19:27.0

    FAQ에 "아마도 10년 이내에?" 라는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ㅋㅋ

    널리 쓰이는 오픈소스가 되길 기도합니다!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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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intln
    1k
    2017-04-17 17:31:31.0

    부럽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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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북삼촌사람
    382
    2017-04-18 13:08:22.0

    멋짐 폭발입니다 ㅎ 시간 관리를 어떻게 하시는 지요 ? 궁금합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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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ender
    8k
    2017-04-18 13:24:49.0

    북삼촌사람// 제가 세상에서 제일 못하는 게 시간 관리입니다. 과장이 아니라 그 문제로 매일 같이 고통 받고 작년엔 겸사겸사 심리상담도 받아보고 시간 관리 앱 같은 것도 시도해봤는데 소용이 없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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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만의생각
    316
    2017-04-19 15:05:14.0

    fender//학생때 부터 게임만드는게 꿈이였는대 ...

    꼭 좋은 성과있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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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
    12
    2017-04-19 17:07:01.0 작성 2017-04-19 17:07:22.0 수정됨

    나만의 접근방식을 찾아볼겸이라는 말에 더욱 응원 하게 되네요.

    모든사람이 익숙할수있는 좋은 방식을 찾으시길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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