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ln
2k
2017-03-30 17:3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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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개발할 때 소스코드 공유는 어떤 식으로 하시나요??


1. 서울에 사는 저희 형이 저와 디자이너 한분과 함께 유니티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지 않겠냐고 제안을 했었는데, 저는 부산에 살고 있고... 디자이너 분은 취업준비하느라 바빠서 일주일에 1번만 볼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2. 그래서 원거리에서 외국 톡으로 기획서가 오가고 그림파일이 오가는 상황인데, 형이 깃허브 비공개 라이센스에서 월 7천원을 내고 소스코드를 공유하면 어떻겠냐고 했습니다.


3.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이 게임, 무료 학습 게임이라서 수익은 거의 안 날것 같고, 매달 7천원씩 지불하여 깃허브를 이용했다가는 오히려 적자가 쌓일 가능성이 높아서 '다른 분들은 공동개발을 할 때 어떤 방식으로 소스코드를 공유하시는걸까??'라는 부분이 궁금해졌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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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9

  • Noizbuster
    8
    2017-03-30 17:37:16

    Bitbucket 이나 Gitlab 처럼 무료로 private repository 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보시면 어떨까요?

  • 무럭무럭자라자
    263
    2017-03-30 17:37:25

    회사에선 svn 쓰고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할때는 그냥 git으로 public 해서 쓰죠

    상업적으로 프로젝 한다면 private로 전환해서 쓰겟지만 그게아니라면 그냥 public으로 해서 하죠

  • println
    2k
    2017-03-30 17:45:07


    //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무럭무럭자라자

    // 음... 광고를 달 예정이라 상업적(?)이긴 합니다.
    다만 수익이 월 7000보다 적게 나올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하고 있습니다 ㅋㅋ;;

  • fender
    18k
    2017-03-30 17:48:55
  • 욥욥욥
    925
    2017-03-30 17:50:45

    집에 소스 관리서버를 두셔도 괜찮겠지만 셋이서 한달 7천원을 적자 쌓인다는 표현을 하시는건 좀 ^^;

    여튼 잘되시길 바랍니다

  • println
    2k
    2017-03-30 17:52:02

    fender // 오 이런게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 println
    2k
    2017-03-30 17:54:10

    욥욥욥 // ㅎㅎㅎ;; 3명 모두 게임개발은 처음이기 때문에 아주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나가려고 합니다

    처음에 기획할 때는 이것저것 다 집어넣었었는데... 그러다가 흐지부지 될 가능성이 있어서 굉장히 단순하게 바꿨거든요...


  • 나우
    87
    2017-03-30 18:33:25

    저는 gitlab 사용합니다

    비공개 저장소도 무료이고 프로젝트나 이슈 관리도 잘되있어요

  • println
    2k
    2017-03-30 18:49:38

    gitlab을 많이 추천하시네요...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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