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nu
2002-10-15 14:47:43
1
4956

Q&A 질문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QnA

언젠가는 han.comp.lang.linux 뉴스그룹을 한창 모니터링 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평소 리눅스에도 관심이 있어서요. 거기에 이런 질문이 있더군요.

"왜 리눅스하는 사람들은 가르쳐 주길 싫어하느냐. 몰라서 묻는데 기본이 안되있다고 너무 구박만 한다. 잘한다고 뻐기냐. 너희들은 첨부터 잘했냐...."

이런 글이었습니다. 매우 버르장머리 없죠? ^^; 사실 이리 막된 글은 아니었고...하여간 이글 읽고 많이 생각 했었습니다. 저도 리눅스 사용에 어려움을 많이 느끼던 차라. 이글에 대한 답변이 몇 있었는데 그중 하나가 아주 명쾌했습니다.

"좋은 질문이 좋은 답변을 얻는다 - 정확한 답변을 구하기 위해선 문제점을 정확히 서술하는게 우선 중요하다. 그리고 문제점을 풀기 위해 스스로 충분히 노력해봤는지 체크해라. 대부분의 문제는 리눅스의 기본 도큐먼트를 보면 해결 가능하다. 현재 리눅스를 잘한다고 하는 사람들도 역시 처음에는 아무것도 몰랐다. 그들은 주위에 잘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혼자 노력한 사람들이다. 기본 도큐먼트를 본다거나 조금만 노력하면 풀수 있는 문제를 덜컥 뉴스그룹에 올려놓고 누군가 답해주길 기다린다면 언놈이 고운눈으로 보겠나."

아주 명확하죠? 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바를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도 같을테죠. 여지껏 쭈~욱 혼자 공부해왔기 때문에 기본 도큐먼트를 보면 풀수 있다거나 인터넷에서 자료찾기가 어렵지 않은 문제에 대해 질문하는 사람들을 보면....밉습니다.

from:
http://java.webpd.co.kr/about.php3

1
  • 댓글 1

  • kenu
    2002-10-15 14:49:58
    그들은 주위에 잘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혼자 노력한 사람들이다.
    <-- 눈길이 가네요.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