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법만 계속 보는데 뒤에꺼보면 앞에꺼 까먹고 예제들 따라치면 그냥 보고 따라친 것만 같고 머리 속에는 안 남는거같아요..어떻게 공부해야하나요 문법도 기억도 안 나고 뭘 만들면서 해야하나싶어도 어떻게 접근해야할지도 모르겠어요 정말 답답하네요 팁좀 부탁드립니다.
공부한다는 생각말고 즐긴다는 생각을 하시면 좋아요,문법 모르면 예제를 보고 이렇게도 바꿔보고 저렇게도 바꿔보고 하는거죠.저는 for문 이랑 if문 배웠을 때 간단한 예제라도 계속 만들어본거 같네요입출력으로 가로 세로 입력받으면 사각형 넓이 구하는거라던지,랜덤 카드 뽑기라던지,랜덤 숫자 중에 해당숫자가 if에 걸리면 특정 문자를 출력한다던지그냥 이것저것 다양하게 만들어보세요.
저 오늘 조건문 반복문 공부하고 구구단 출력하는거 만들었어요.내일은 결제된 금액을 입력해서 카드 캐시백 몇프로 받는지 설정하고 얼마를 캐시백 받는지 출력하는 코드 작성해보려구요.확실히 뭐를 만들어보니 이해가 잘 되네요, 구글링 해서 다른 사람들의 코드를 보니 문법 중 모르는 부분도 추가검색 하게되고 "이건 이렇게 쓰는구나" 깨닫게 되는 부분들이 많았어요.
저같은 경우는 예제를 외웠습니다. 외운걸 기억할려고 애쓰면서 고대로 해볼려고 했죠. 물론 당연히 똑같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에러가 나왔습니다. 그럼 틀린그림 찾기 해보는거죠. 예제와 내가 외워서 친거랑 머가 다른지 보고 왜 에러가 났는지원인분석을 했습니다. 친구에게 물어보거나 책을 보거나 해당코드를 이리저리 내맘대로 해보고 에러 난거 보면 어떤에러가 났는지에러의 원인은 먼지 공부했습니다.중요한건 외워서 쳐서 프로그램을 구동시키는게 목적이 있는게 아니고코드를 내눈에 익숙하게 만드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에러와 친구를 먹는것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