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비싸서 그런가....
요즘 겉멋이 많이 들어서 인텔리제이도 돈주고 쓰고 있는데 확실히 돈 값은 하네요,
1. 검색 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이클립스의 spring Quick Search 도 빠르긴 한데 인텔리가 기능이 더 좋고 강력합니다.
2. 소스를 개떡같이 짜도 알아서 정리해 줍니다.
썩 맘에 들기도 하고 맘에 안들기도 하는데 대체로 예쁘고 깔끔하고 정리해주면서 불필요한 코드나 논리는 알아서 삭제해줍니다.
3. 예쁜 테마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심지어 코드창이 불타고 폭발하는 효과의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격렬하게 코딩하고 싶을때 키면 좋습니다.
4. 디버깅 도중 테스트 코드를 맘껏 작성해도 됩니다.
Evaluate Expression 실행 후 여기다 하고 싶은거 다 해도 되는게 신세계였습니다.
일일이 디버깅 중단하고 로직 수정하고 값 체크하며 코딩할 필요가 없습니다.
5. 깃 그래프를 아주 예쁘게 그려줍니다.
몇몇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소스단에서 커밋내역을 볼 수 있어서 개떡 같은 코드를 누가 작성했는지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대체로 저 더라고요.
6. 디비랑 연결할면 어지간한 DB Tool 보다 개발자 친화적인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insert 문이나 update문 자동생성. 어지간한 조건문, 조인문 자동생성
mybatis 사용시 xml 쿼리문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즉석에서 쿼리 실행
찾을 필요 없이 클릭 한번으로 즉석에서 테이블 구조, 데이터 모두 확인 가능
등등.... 아무튼 편합니다....
물론 이클립스도 DBeaver 라는 플러그인이 꽤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긴 합니다.
7. 강력한 자동완성 기능
특히 자바스크립트 자동완성 지원이 너무 편해서 눈물이 다 날 지경이었습니다...
이클립스는 어떤식으로 셋팅하든 별로 맘에 들지 않았고, 진짜 맘에 드는건 유료라 그냥 관뒀습니다.
심지어 xml 태그도 자동완성으로 만들어줍니다... 감동 받았습니다.
비싼만큼 강력하지만, 진입장벽이 꽤 있습니다.
기존에 이클립스에서 돌리던 프로젝트 인텔리제이에 셋팅하느라 굉장히 애먹었습니다...
셋팅 방법 익히느라 3일은 투자해야 했으니까요 ㄷㄷ....
하지만, 지금은 이클립스보다 더 빠르게 셋팅할 수 있어요.
이걸로 열심히 공부해서 언젠간 판교로 가고 싶습니다 ㅎㅎ
근데 멍청해서 안될것 같아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