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alskwk2
1k
2022-07-20 21:11:51 작성 2022-07-20 21:14:02 수정됨
29
2784

신입이 너무 못해서 제 멘탈이 털리는데 어떡하죠?



지난번에 국비 욕하는글 썻었는데

아무리 참아보려해도 못해도 너무못합니다


저한데 많이 물어보는데 앞에선 뭐라 안하는데

속으로 "이새키 왜 이것도 모르지?" 하고 혼자 생각하게되고

"이새킨 뭘 배우고 여기왔을까?"

싶습니다


정말 회사 괜찮고 나머지 동료 개발자,팀장님 모두 잘하고 좋거든요

하 근데 진짜 이번에 뽑은 신입은 지뢰가 들어왔습니다

면접 1시간넘게 봣다는데 지뢰 제대로 밞았습니다


팀장님도 이거 해본적 없냐고 막 혼내는데 ㅋㅋㅋ



오늘은 DTO에서 get을 못해서 그걸 하는걸 저한데 물어길래

다른데서는 DTO 어떻게 썻냐고 하니까

걍 복붙해서 알지도 모른체 썻더라고요


정말 말도 안되죠?


죽탱이 갈겨버릴라다가 참았는데


조만간 제 성격상 조져버릴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여

직장내 괴롭힘에 찔릴거같습니다


*진짜 회사 좋은데 쟤만 이상합니다


-6
0
  • 댓글 29

  • defult
    18k
    2022-07-20 21:13:50

    합리적인 업무평가 보고서를 작성해서 위에 올리세요.


  • dlalskwk2
    1k
    2022-07-20 21:14:53

    defult 올리고 자시고 할것도 없이 팀장님도 이미 알고계십니다.

    해고할 생각은 없어보여요

    -5
  • S_J
    734
    2022-07-20 21:16:04

    면접 1시간 넘게 봤는데도 채용한 사수들이 더 말이 안 되는 거 같은데요

  • stackfish
    555
    2022-07-20 21:17:08

    그래도 죽탱이는 좀 ㅠㅠ


    취준생 울어요

  • defult
    18k
    2022-07-20 21:18:16

    단순히 상급자가 아는것과 지휘체계에 서면 보고들어가는거랑은 회사는 받아들이는게 달라질수밖에 없습니다

  • Hyeseong Lim
    51
    2022-07-20 21:29:17

    저도 입사 전에는 mvc 패턴을 적용해본 경우는 있으나 spring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서 구현해본 적은 없습니다.

    입사 후 어쩌다보니 바로 스프링으로 서버구현을 하게되었지만 구조 파악하고 간단하게라도 사용하는데 휴일 제외하고 일주일은 걸렸던거 같네요.

    결국 해당 문제는 자바와 객체지향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져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물론 신입분도 공부를 제대로 안한게 맞습니다만 모든 문제는 국비학원의 커리큘럼이라고 생각합니다.

    쓸데없는것만 주입식으로 가르치는 .. 

    제발 국비학원들이 겉멋만 들어서 이것저것 가르치지말고 기본만 충실하게 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zenon8485
    490
    2022-07-20 21:38:53

    DTO 에서 get 을 못하는건 개발문제 이전에 언어조차 제대로 모르는건데.... 3개월 수습기간 두셨기를 바래봅니다.

  • Kooos
    42
    2022-07-20 21:52:19 작성 2022-07-20 21:54:34 수정됨

    저는 반대가 되는 입장인데 화내기 전에 알려주려는 노력이라도 하셨는지..

    만약 알려주고도 같은 질문을 하면 저라도 화를 냈을꺼 같네요

    그래도 나의 자그마한 신입인지라.. 잘 어르고 달래야 ㅠ


    dlaskwk2님 예전 글 보면 같은 get, set에 관한 질문 올리셨는데.. 그런 것도 못하네?라고 화내는 거랑 같은거라 봅니다.

    초반에는 다 그러려니 합니다.. 그러니 잘 알려주시고 판단하시는 게 어떠할까요?

  • jslovers
    2k
    2022-07-20 22:11:01

     3개월 수습기간 두셨기를 바래봅니다.222

  • 이직준비화이팅
    250
    2022-07-20 22:12:11 작성 2022-07-20 22:12:23 수정됨

    진심이 느껴져서 웃기네요 ㅋㅋㅋㅋ 저도 맨처음에 에러로그부터 묻긴햇는데 ㅋㅋㅋ

    학원에서 거의 무조건 mvc 스프링으로 프로젝트해서 set get 모를수가없을텐데ㅋㅋㅋ

  • dlalskwk2
    1k
    2022-07-20 22:18:20

    Kooos 뭔가해서 봤더니 단순 DTO가 아니라  넘겨받은 object가 링크드맵으로 

    맵안에 list 안에 맵 이런식이었음


    님처럼 생각할거 생각하니까 소름돋아서 이제 신입이 물어보면

    구글링이나 하라고해야겠음

    -3
  • Kooos
    42
    2022-07-20 22:20:47 작성 2022-07-21 01:03:30 수정됨

    dlalskwk2님께서 어떻게 생각하시든지 별로 신경은 안쓰는데요..

    이전 글 보니깐 익명이라는 곳뒤에 숨에서 글을 막 쓰시는데.. 다른 사람들 배려를 해주시면 안될까요?


    그리고 맵<리스트<맵>>도 모르셨나요? 라고 역질문하면 불쾌하시잖아요.


    그리고 알려주는 것도 실력입니다. 뭘 알아야 알려주던지 하죠

  • 쿡쿠
    2k
    2022-07-20 22:43:52

    맵-리스트-맵.. 뭔가 오묘하군요.

  • 라이라
    5k
    2022-07-20 22:45:06
    돈 받고 다니는 학원이네. ㅋㅋㅋ
  • Forestjohn
    16
    2022-07-20 22:54:46
    멘탈 털리는거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 되여 사랑하는 내친구랑 이야기 하듯 알려주세요
    다 남남이긴 한데 머 그냥 넓은 마음으로 한땀 한땀 영과 일 부터 알려주세요 멋진 선배가 되봅시다
    -2
  • lllllllllllllll
    8k
    2022-07-20 23:58:26

    음 저는 신입이 못해도 화나거나 그런건 딱히 없었는데... 저한테 피해오는게 아닌지라

    물론 신입이 맨날 뻥뻥 터뜨리긴 하는데 그거 때문에 제가 야근한다거나 하지는 않고

    업무시간에 열심히 수습하고 6시에 칼퇴하죠


    대략 이렇게 흘러갔네요

    1. 신입이 사고를 쳤는가? -> 근무시간에 수습하고 6시에 칼퇴한다

    2. 신입이 사고를 안쳤는가? -> 근무시간에 남은일 하고 6시에 칼퇴한다


    그외에는 이런 상황이어서

    1. 신입이 모르는가? -> 근무시간에 친절하게 알려주고 6시에 칼퇴한다

    2. 신입이 잘하는가? -> 근무시간에 남은일 하고 6시에 칼퇴한다


    결론: 전 신입이 못해도 딱히 별 생각이 없었습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길... ㅠㅠ

  • Mambo
    8k
    2022-07-21 00:03:27

    회사는 배우러 오는 곳이 아니기에 어느정도는 이해합니다만 지난 글을 보면 신입이 성장하고 배울만큼 아는게 많은 사수는 아닐 것 같습니다. 본인도 아직 알아야할 것이 많고 모르는 부분이 많았다는 걸 인지하세요...

  • allinux
    3k
    2022-07-21 00:10:54

    모를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가르치거나 혹은 알려줬거나 설명을 하고 난 뒤입니다.

    그 모르는 것을 학습하고 같은 문제에 대해 스스로 해결할 수 있었다면 함께 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선임이 답을 가르쳐줬고...그것으로 그 문제 해결한 것으로 끝내고 발전이 없는 사람이라면 지뢰가 맞습니다.

  • 돈까스
    6k
    2022-07-21 00:17:01 작성 2022-07-21 00:18:56 수정됨

    신입 죽탱이 날릴 생각 하지 마시고...

    뽑은 사람을 욕하세요.

    왜 사람 볼 줄 모르냐고요.


    화를 내야하는 대상은 그 신입이 아니고 그런 사람을 뽑은 인사 담당자/의사 결정권자 입니다.

    왜 그런 멍청한 사람을 뽑았냐고.

    면접볼때 들어갔던 사람들 조지세요.


  • Constant
    638
    2022-07-21 00:23:23

    allinux 

    저도 이 분 말에 거의 100% 동의 하는 편입니다.

    경력이 10년이 넘는데 간단한 js 코드 조차 못짜는 사람이랑도 몇개월 일해봤는걸요.

    만약에 당장 일에 투입되어야 하는 상황에서 회사가 신입을 끼워넣은 것이라면 신입보다는 회사 잘못입니다.

    일도 바쁜데 신입까지 가르쳐야 하니까요.

    일에 당장이라도 투입되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신입이 답답한 사람들은 대개 그 사람보다 조금 더 공부했던 사람들이 답답해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나랑 다를게 없고 당장이라도 일에 뛰어들어야 할 사람으로 인식해버리니까 더 답답하죠.

    애초에 신입을 뽑아야 할 상황은 대체적으로 경력자가 압도적으로 잘해서 신입이 몇개월 동안 일을 못해도 타격이 없습니다. 왜 신입한테 DB권한, 형상 Master Merge 권한 등등을 안주겠어요. 그리고 분기별로 성장세가 안보이고 더디면 그때쯤 아 얘는 개발자로서 성장의 기미가 없구나 판단합니다 저는.

  • jjna0825
    746
    2022-07-21 01:31:15

    신입 죽탱이 날릴 생각하기 전에...  과연 부장님은 나를 죽탱이 날리고 싶지 않을까? 하는 생각 한번 더 햐보시길 바랍니다

  • gugudan
    1k
    2022-07-21 02:04:57

    뽑은 사람을 욕하는 게 맞지 않을까요??

  • 네입티브
    242
    2022-07-21 02:08:29 작성 2022-07-21 02:11:54 수정됨

    그냥 냅두시죠. 의도적으로 방해하는것도 아닌데 혼자 죽탱이니 얘기해봐야 신입이 하나라도 본인보다 잘하는게 생기는순간 대하기 곤란해질겁니다


    사람 자체에 문제가 있지 않는이상 이미 글쓴이가 먼저 시비조로 나온거 그때와서 절대 번복못하고 어떻게든 까내리면서 꼰대되는거 직빵이에요 ㅎㅎ


    그리고 원래 아쉬운 사람이 나가는겁니다. 글쓴분께서 사직서를 써보시면 그때 누구 귀책인지 청문회가 한 번 열리고 문제가 해결되든 진실이 밝혀지든 하지 않을까요?

  • yeori
    4k
    2022-07-21 07:47:01

    회사에 이런 사람이 한 두 명만 들어와도 그 회사 문화가 작살납니다.

    나는 알지만 남이 모르는 것들을 공격 수단으로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직급이 올라가고 밑에 사원, 대리급들이 생기면 본격적으로 마각을 드러내죠. 나보다 못한 지점을 찾아서 서슴치않고 공격합니다. 사무실 분위기가 속된 말로 '씹창'남.

    유독 이직율이 높은 회사들이 있죠?

    적은 급여때문이기도 하지만 이런 빌런들이 있어서 사무실 안에서 분위기 작살내는 말을 하고 업무를 빙자해 타인을 괴롭힙니다.

    본인만 모름.

    나이가 많아지고, 직급이 올라가고, 경력이 쌓일수록 그 기질이 점점 드러남.

  • 초보.
    5k
    2022-07-21 09:31:36

    모르는거 물어보는 것으로 멘탈이 털리는 수준이라면...

    얼른 직장내 괴롭힘이던 뭐던 빨리 짤리 실꺼 같습니다.

  • devhjj
    874
    2022-07-21 09:53:49

    글쓴 본인도 평생 신입으로만 있진 않을텐데 그렇게 생각하다니..


    안타깝군요

  • 코드찍는기계
    48
    2022-07-21 11:02:49

    가르치는것도 실력입니다.

  • 다로롱
    23
    2022-07-21 22:56:50 작성 2022-07-21 22:57:36 수정됨
  • 똑똑한계발자
    69
    2022-07-24 17:37:25

    3개월 수습 기간 있잖아요? 그 기간내에는 해고가 어렵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업무 수행 능력이 현저하게 부족하다면 해고해야죠. 회사가 자선 사업하는 곳은 아니니..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