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iya Mulzomdao
160
2022-06-26 17:01:40 작성 2022-06-26 17:04:06 수정됨
0
510

[서평 이벤트] *리액트 뿐만이 아니라 웹 프론트엔드의 기초가 되어 줄 소중한 책!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 책의 장점은 웹 개발에 처음 접하는, 그리고 요새 핫한 리액트를 배우려 하는

비전공자, 입문자에게 딱 맞는 책인 점이다.

나의 경험과 연륜에서 나온 대뇌피질의 일부분인 '후두정엽'

다양한 리액트 책을 처음 접하다 보면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등 웹에 대한 기본 상식에 대하여 항상 선수 지식이 필요하다고 하며 책에 싣지 않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 책은 그 내용 부분을 실었고, 책 내용들도 컬러풀하기에 지루함 없이 완독하기에 좋다.

또, 유튜브 영상까지 있으니 더욱 친숙하게 웹 개발로 입문할 수 있으리라 본다.

이 책으로 웹 프론트엔드의 자신감이 생기게 해주게 해 줄 것이며, 웹 개발의 진입 장벽에 대한 거부감을 최대한 낮춰주리라 본다.

책의 내용과 문체들이 교과서적인 투박한 느낌이 아닌 현장감있게 살아있는 강의처럼 느껴져서 좋다.

이 책의 처음 부분에 대상 독자 & 필요한 선수 지식 부분이 나오는데...

초급 - 초중급 - 중급 - 중고급 - 고급

p012. 대상 독자 & 필요한 선수 지식

초급의 수준에 맞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정확한 타겟으로 책의 내용을 아주 잘 구성한 점에 정성이 느껴진다.

이런 정성이 들어간 디테일을 잘 잡는 스타일의 작가라면 중고급, 고급의 책들을 기대하고 기다려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리액트가 아니라도 다른 기술 서적의 책들도 기대가 된다.

(이런 한국의 작가들이 건강히 지내셔서 다양한 기술 서적을 많이 내주셨으면 좋겠다!!!

더 진보하고 발전하는 한국 IT 문화를 위해서! ^^)

이 책의 약점이라고 한다면 리액트로 프로젝트 몇 개 해본 사람이라면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듯 싶다.

난 개인적으로 NEXT.js(+ redux-saga, immer, 백엔드(express.js)) 로 프로젝트를 완수한 경험이 있고 React-Native로 토이 프로젝트도 하고 있다.

(책에서 React-Native 도 꼭 경험해보라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서술되어 있다!! 감동이다!!!!)

그래서 책을 아주 빠른 속도로 넘겨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책에서 주황색 글씨로 음영을 넣어서 강조한 부분만 훓어봐도 나의 입장에선 아주 큰 도움이 되었고 리프레시한 느낌이 들어 너무 좋았다.

리액트 함수형 컴포넌트가 대세인 지금 시점에서 클래스형 컴포넌트를 조금은 배워야 하는 당위성도 설명해주고 있어서 작가님의 디테일에 놀라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컬러풀하게 책에서 VSC에 있는 소스도 볼 수 있고, 정성이 들어간 개념의 그림과 예문까지 곁들인 걸 보면 이 책이 웹프론트엔드와 리액트 처음 입문용으로 대박을 칠 것이라고 본다.

예전에 나온 에이콘 출판사들의 리액트 책들을 봐라... (안 봤으면 보지 말고..... ㅠ_ㅠ)

뭐, 책들이 기본서가 아니라고 해도 문체의 이질감과 몇 페이지 안 넘기고(버전이 업글되지도 않았는데)소스가 전혀 돌아가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구글 번역기보다 못 한 번역과 아주 지엽적인 번역문... 스펙 쌓기에 급급한 옮긴이들 검토, 탈고의 무관심.

그래서 난 에이콘 출판사들의 책들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다.

(한빛 출판사도 외국 IT 서적 옮긴 것 보면 내 기준으로는 성에 안 차는 것들이 있긴 있는 부분이 있지만 에이콘보다는 훨씬 덜 하다!!!ㅋㅋㅋㅋ)

한빛 출판사에 나온 한국 작가의 책들이라면 일단 신뢰도 +50%는 먹고 본다.

이 책은 그 기대보다 더 한층 채워주는 책이다.

비전공자를 위한 새로운 리액트 입문의 교과서가 될 것이라 본다.


북 도서 리뷰

0
  • 댓글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