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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5 21:02:52 작성 2022-06-25 21:04:03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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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 전화업무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요..


신입개발자로 일하고 있는데 개발자가 사용자의 연락을 직접 받는게 좀 현타가 오네요...

데이터 오류뿐만 아니라 작성안내 라던지 다른 곳에서 처리할 것까지 안내를 해야 되니까 좀

짜증섞인 현타가 납니다. 보통 고객센터 통해서 오는걸로 알고 있는데 저희회사는 고객센터가 없습니다.

회사도 퇴사를 할까 고민이지만.. 내채공 때문에 퇴사도 못합니다.

전화때문에 개발능력도 안늘고..전화가 없는날은 없는데 전화가 많이오면 그날 해야할 업무가 아예 진전이 없는날도 있고 일단 개발일에 집중을 할 수 없으니 업무효율이 정말 안좋습니다.

우선순위가 전화때문에 바뀌어서 개발일 할거 많으면 받고 그냥 무시할때도 있는데 그러면 언제까지 될것같냐고 전화가 계속 옵니다. 여기 다니면서 개발자 하지말껄 그랬나.. 이생각도 요즘 많이 들고요. 제가 생각했던거랑 많이 다르네요. 

상사에게는 얘기해봤지만.. 뭐 개선할 기미는 보이지 않습니다.

전화를 안받으면 해결되는데 인력이 적다보니 받지 않겠다. 할 수도 없고.. SM이면 원래 전화업무 때문에 개발일을 못하는 날이 많은건지 아니면 저희회사만 그런건가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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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9

  • 닉추
    1k
    2022-06-25 21:30:57

    헬프데스크가 있는데는 좀 편할텐데 sm이면 보통 전화업무가 반인듯..요

  • playborder
    718
    2022-06-25 21:55:40

    전 그 뒤로… 자리에 전화기 있냐고 물어봅니다….

    버그 수정은 메일로 처리 해야지. 

    전화 받기 시작하면 완전 콜센터 되는거라…

  • Constant
    638
    2022-06-25 22:44:05
    전 제가 그 악습을 끊어버렸던 기억이 나네요. 계약서에 전화업무가 적혀있지않으면 더 좋은 방안을 강구하고 변화시켜 나가세요. 
  • 천사와악마
    3k
    2022-06-25 22:50:19

    SI 만 하다보면 내가 만든 프로그램을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요

    그저 내가 개발/테스트한 대로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만족할 줄 알죠


    피할 수 없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는 게 좋아요. 스트레스 받아봤자 나만 손해인걸요

    내가 만든 프로그램에 대한 일반적인 사용자 시각/경험을 피드백 받으니 나중에는

    사용자가 만족할만한 UI / UX 에 대한 고민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그건 기획자 몫이라고요? 없는 곳도 많아요. 잡지식도 쌓이면 언젠간 도움이 됩니다.

  • 쿡쿠
    2k
    2022-06-25 23:26:03

    SM위 최대 단점이죠. 전화 스트레스있으면 sm은 안하는게.... 물론 땡보직 맡으면 전화고 잘 안오지만요...

  • JavaDeveloper
    64
    2022-06-26 00:04:57
    내채공 포기하고 고객센터 있는 sm으로 이직했습니다.
  • 켄지
    137
    2022-06-26 11:09:23

    SM 인지 콜센터인지 잘 구분하세요.

    요새 SM의 탈을 쓴 콜센터가 많네요.


  • 프레이야
    2k
    2022-06-26 12:04:42

    피할수 없다면 최소화 하시는 방안을 생각해보세요.

    가령

    전화받는 시간을 11시부터 11시30분까지 30분정도 정해두시는것등도

    제가 전에 했던 방법이긴 한데 하다보면 다른 어려움이 생기기도 합니다. ㅎㅎ

  • 다미
    125
    2022-06-26 17:53:45

    그거 잘 생각하셔야 하는게 SM이라고 쓰고 콜센터라고 읽는경우가 있어요..... 콜받는게 SM의 뺄수없는 업무인건 맞는데 어느 범위까지 받아야 하느냐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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