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koe_12
166
2022-06-16 01:10:09
3
806

선배님들 신입 pt 면접관련해서 여쭙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pt 면접을 앞두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 

pt 면접은 5분 내외로 분량을 제한하고 

1.본인 전공분야 학습내용

2.입사 후 업무 적용방안을 

키워드로 제시한 pt 발표를 해야하는데 

제가 이때까지 해왔던 프로젝트가 총 2개가 되는데 둘 다 아주 간단하게라도 타이트하게 보여주는게 좋을지..

하나를 디테일하게 잡고 보여주는게 좋을지 고민이됩니다 .. 

그리고 전공분야 학습내용이라는 키워드가 굉장히 포괄적인 것 같아서 프로젝트 발표가 아닌 

그냥 교내생활에서 수업들었던 과목이나 동아리활동 등을 요구하는 말인지 애매한 것 같아서 혼돈이 오네요ㅠㅠ

또한 프로젝트 했을때 구현한 동영상 또한 pt자료에 넣어서 보여드려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0
  • 댓글 3

  • 캐티
    6k
    2022-06-16 02:00:13

    어떤 분의 사례를 알려드리면 면접 준비를 하지 않고 가서 다른 분의 면접(프로그래밍 분야)를 보고 나서 하는 말이 자기는 면접 준비는 안 했고 다만 C언어로 하신 것을 어셈블리어로 설명 하면서 최적화를 하는 방법도 설명할 수 있다고 한 뒤 설명을 마치고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 한 것이빈다. 상당한 실력자 였었쩌.

    짐 1번 2번 살펴보면 회사에 필요한 분야를 얼마만큼 할 수 있는지 간을 보는 것이빈다. 기분이 나쁠 수 있겠지만 회사도 지출이 생기는 것이므로 냉정해야 겠쩌. 요점은 이런 것이고요.

    회사도 좀 간을 보는 방법이 좀 그렇다고 볼 수 있쩌. 회사가 어떤 것을 하는데 이 정도는 가능 하지 않겠냐 준비 해오라고 했으면 좋을 것이빈다.

    1. 회사에서 하는 업무(지원 분야)는 이런 것인데 어떻게 생각 합니까.

    2. 학업을 쌓으신 전공과 회사의 업무가 어떻게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회사가 성장 하려면 요구 사항이 명확해야 할 것이빈다. 회사든 개인이든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쩌여.

    본인 재량으로 1번과 2번을 좀 바꿔서 본다고 곱지 않게 보는 그런것은 아닐 것이빈다. 처음부터 안 뽑을 생각이면 모를까 어떻게든 내앞에 문제를 풀려고 하는데 이런 인재를 놓치는 것은 미련 한 것이겠쩌.

    회사 생활을 하게되면 하는 일이 머 그렇스빈다. 다른 영역이 잘 없는데 이번이 처음 인 것 같고 목적 ㅠ 좀 더 잘 생각 해보면 좋쩌여.

  • fkoe_12
    166
    2022-06-16 02:25:49

    캐티 조언 감사합니다 선배님!

  • 나도이젠맥북오우너
    1k
    2022-06-16 11:13:40

    입사후 업무적용방안?

    ㅋㅋㅋㅋ 뭐가보고싶은거지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