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방가르드철호씨
19
2022-05-14 12:22:40 작성 2022-05-14 12:33:38 수정됨
0
1096

DevOps 쪽으로 커리어 전환 하시려는분 있으신가요?


요즘 하시는 업무 재미 있으신지요? 

아시겠지만 DevOps는 영역이 넓어요.  개발 계획 부터 배포 후인 운영단계를 모두 다루고 있어요.  정의하는 방식도 보는 사람에 따라 달라요. 보통 DevOps 선구자들은 DevOps는 문화고, 사람과의 소통, 공유 이런 것들이라고 하고, 엔지니어들은 애자일 도구와 CI/CD를 도와주는 도구와 기술 스킬셋이라고 하구요. 매니저들은 프로세스, 방법론이라고 하기도 해요.  그리고 보통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려워서 애자일 처럼 유행하는 하나의 마케팅 용어로 보기도 하구요.   분명한것은 DevOps 로  IT 생산성, 신뢰, 안정성이 높아지는것 을 앞선 기업이 계속 지표로 보여주고 있다는 거구요.  잘 갖추면 IT 전달 속도가 빨라 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DevOps 도구 구축을 시작으로 SRE 하고, 체질 만드는 것까지 하고 있죠.

저는 새로운 것을 시작 하는 것을 좋아하고, 배우는 것도 좋아 하고 해서, 유행 따라 다양한 역할로 돈을 벌어 왔어요.

처음은 SI회사와 웹개발도 하고, SI를 돕는 자바스크립트 UI 프레임워크, 위젯들 만들고, 모바일 사업이 많아지자 AOS, iOS 개발을 하다가, 스타트업이 붐이 되자 사내 벤처로 서비스를 기획 했어요. 그러다 보니 앝고 넓은 지식이 많이 생겼고,  먼저 창업한 분을 따라 IT 기업에 프로젝트 관리 컨설팅을 하고 애자일 컨설팅을 하는데 필요한 솔루션을 만들고 운영하며 풀스택 엔지니어로,  컨설턴트로, 강사로.. 능력 안에서 ROI를 최대화 할 수 있을 법 한 것을이면 대책 없이 배우고 해보고를 반복 했던거 같아요. 

지금은 종착지라고 생각하는 DevOps 컨설턴트로 회사를 설립해서 일하고 있고, DevOps라는 넓은 영역에서 계속 깊이를 더하려고 노력 하고 있어요. 

투자 안받고, 매출 목표를 채워야 해서 큰 시장을 바라보는 큰일(?) 은 못하고, GitLab이라는 도구를 중심으로 DevOps 전환, 파이프라인 만들어 주는 작업을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을 위해서 외주로 컨설팅도 하고, 구축도 해주고, 교육도 해주고 있어요. 회사는 20년 말에 오랜 기간 협업한 분들과 공동 설립해서 21년에 8억 매출,  22년에 15억, 23년에는 30억, 24년에는 60억, 25년에 120억 매년 2배 매출 목표로 5년뒤에 제주에 본사를 옮기고 원격 근무 회사를 만들 희망사항이 있어요.

DevOps 쪽으로 커리어 전환을 생각 해보신 분 있어요?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을거 같아서요. 위에 제 배경을 쓴건 광범위한 DevOps 영역에 대해, 어떻게 하면 빨리 할수 있을지 알려 드릴 수 있을거 같거든요.  저를 사수로 삼아서 함께 성장 하실 분 없을까요? 당연히 돈도 많이 벌구요 ^^

내년 성장을 위해 매출도 내야하고, 제품/서비스 개발도 해야하는데 함께할 사람 찾기가 너무 어렵네요. dexter@infograb.net으로 이메일 주시면 제 프로필과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 해볼 수 있는 커피 챗 요청을 드릴께요. 관심 부탁 드려요.



1
  • 댓글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