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라떼
38
2022-05-08 08:10:55
0
513

생능북스 [인공지능이 비즈니스 모델이 되기까지] 리뷰


안녕하세요.

생능북스 [인공지능이 비즈니스 모델이 되기까지] 이벤트에 당첨되고나서 책을 다 읽고 리뷰를 작성해야지 하다보니 늦었습니다.

우선 이벤트에 당첨되어 무척 기쁘고 감사합니다.


이 책을 신청할 때 제목을 보고 기대했던 건 '인공지능 분야를 비즈니스 모델로 접목시킬 수 있게 몇 가지 아이디어를 주는 책이지 않을까?'였습니다. 그건 순간적인 생각이었고 바로 '그런 책이 어디있나. 그러면 직접 사업을 하지...'같은 이성적인 생각이었습니다ㅎ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 잘못된(?) 기대에 반은 부응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책 제목을 다시 한 번 읽어보면 '비즈니스에 접목시킬 아이디어 100가지'가 아니라 '되기까지'로 여태까지의 인공지능이 발전해오고 현재 어떻게 비즈니스에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책입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인공지능 분야. 그리고 그것을 넘어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 분야를 소개해주고, 기업은 왜 인공지능 도입을 남의 얘기로 받아들이면 안 되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만능은 아니지만 곧 대체불가의 자체 기술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비즈니스 접목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는 인공지능에 의한 일자리 감소, 기계와의 경쟁에 대해서도 경쟁이 아닌 공생의 예를 들며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윤리를 강조하며, 효율성, 정확성만 강조되다보면 부딪힐 수 밖에 없는 생명 관련 윤리 문제를 예로 들어주고 있습니다.


책의 주요 타겟은 인공지능에 대해 일반인 수준의 지식을 갖추신 분들일 것이고, 이미 깊이 알고 계신 분들도 도 리마인드용으로 한 번 읽어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비슷한 책을 이미 읽고 계신 분들은 굳이 읽을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ㅎ


책의 초반부터 '인간의 신경계를 닮은 인공지능이 과연 최선의 구조일까'라는 의문은 있었지만 이는 후에 지식이 함양되면 그 때 생각해보는 걸로하고 리뷰를 마칩니다ㅎ

0
  • 댓글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