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는 낮아지고 무역 적자가 심해지며 저출산으로 인적 자원의 질은 낮으며 지진의 위험이 있어 나라의 희망과 미래가 없어지고 있다고 합니다그에 반해 한국은 일본보다 경제 성장률이 높고, 일본보다 국가 재정이 튼실하며, 일본보다 평균 연령이 젊고, 무엇보다 미래 먹거리 사업인 4차 산업혁명을 선두하는 글로벌 국가로써 미래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야하리 한국, great!
수출중심이어서 한국은 더 일본처럼 경제가 안좋아질수 있죠인구가 1억 vs 5천만 구조라서 아파트담보대출 하신분들 실직 하면 끝장납니다저는 대출을 평생 한번도 안했음 ㅎ현재 물가오르면서 금리오르면 한국경제는 1999년 imf 처럼 되는겁니다. 아파트 부터 경매로 나오고 이런 상횡 가능하니 주의 ~
머 일부 동의하는데일본에서 그들 열심히 해야 한다고 국민들에게 읍소할때 하는 말인것 같기도 하구여.일본보다 나은점은 제생각은 10년주기로 정권이 바뀔수 있다는 거죠일본은 자민련인가 거가 20년째 경제 말아먹고 있어도 안바뀌니..
일본이 아무리 부채가 높아도 우리나라보다는 재정이 갑절로 튼실합니다.국토규모에서나 인구수나 일본이 우리나라 2배 이상이구요.우리나라처럼 50% 이상이 수도권에 사는 국토 기형발전도 없습니다.원화가 화폐시장에서 엔화에 비빌 수 있는 수준인 것도 아니구요.일본에 비해 지니계수가 낮은 것도 아닙니다.기초과학 분야에서도 우리나라는 인프라때문에 십년 이상은 일본을 따라잡을 수도 없구요일본의 소부장산업과 비교하면 삼성과 하이닉스를 위시로한 우리나라 반도체산업은 여전히 불안정하기만 합니다.일본도 경제적으로 위태로운 점 뽑으면 밑도 끝도 없지만 그렇다고 한국이 더 낫다며 자축할 부분은 없습니다.문제를 해결하고 싶으면 현실을 직시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