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oh
167
2021-10-20 22:24:32 작성 2021-10-20 22:25:01 수정됨
7
684

스마트 농부가 꿈입니다.


저는 경제적인 여건이 되지 못해서 대학에 진학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고졸입니다. 웩슬러 기준으로 아이큐는 132입니다.

앞으로의 꿈은 농부가 되는 것이지만(요즘 농부들도 대학나온다는 얘기를 건설현장하시는 분에게 들은 것 같아서), 스마트 농부가 되고 싶어서 틈틈히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외국어, 그리고 수학을 공부하는 중입니다만, 아무래도 고졸인지라 취업의 문을 넘는 벽도 어렵고, 대한민국의 학력만능주의가 끊임없이 외치는 말, "너는 대학나오지 않으면 국물도 없어"의 현실을 매번 실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 질문은 앞으로 프로그래밍 공부는 어떻게 해야 하며 어느 것을 위주로 트레이닝을 해야 할까요? 

여러분들의 고견이 몹시 궁금합니다. 



-2
0
  • 댓글 7

  • esrse
    1k
    2021-10-20 22:47:03

    저도 티비를 통해서 스마트팜, 농업에 IT를 접목시키는 다큐를 몇번 본적이 있습니다.

    일단 그런 사업을 하는 회사에 취업해서 일을 배워보는 건 어떨까요?

    님처럼 스마트 농부가 꿈이고 목표가 뚜렷한 사람은, 자신의 꿈과 일치하는 비전을 갖고 있는 회사에 취업했을 때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회사에 이력서를 한번 써보세요. 일단 당장에 뽑히진 못하더라도, 그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직군이 뭐가 있는지 알아보자는 목적으로 해보시는 거죠.

    직군이 뭐가 있고, 그중에 뭘하면 내가 잘 할 수 있을 거 같은지, 뭘해야 내가 기쁘고 보람있을 거 같은지를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그 직군을 채용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구직자의 어떤 요건을 필요로하는지 간략히 적어놨을 겁니다. 그 요건을 잘 살펴보세요.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 앱개발 기술, 자바 언어, 파이썬 언어, 리눅스, 웹 프레임워크, 등등 이런 식으로 구체적인 기술이 적혀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기업들을 살펴보시고,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것들을 추려보세요.

    그러면 뭘배워야하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용기가 있다면, 직접 담당자와 연락을 해보세요. 현재 자신의 수준에 이 회사가 취업을 할 수 있어보이면 채용 절차를 밟는 거고요, 전혀 자기 수준이 부족해서 취업은 무리다 싶으면, 직접 그 회사의 직원으로부터 조언이라도 들을 수 있으면 행운이겠죠.

    그리고 대학 졸업을 요구사항에 적어놨다고 해도 그건 무시하세요. 님이 대학을 안나온 것은 바꿀 수 없지만, 회사가 님이 대학을 나오지 않은 것을 감안하고 님을 뽑을 수도 있는 겁니다. 님이 정말 뭔가를 그 회사에 취업해서 능력을 보여줄 수 있고 열정이 있어보인다면 말이죠.

  • Mambo
    7k
    2021-10-20 23:03:39

    현재 개발일을 하면서 축산하는 집안의 아들로써 입장으로 말씀드리면 프로그래밍 공부하는게 농축산업에 도움이 되진 않습니다. 축산농가를 스마트화 시키는 것도 투자대비 효율이 높아야하는데 그것을 보장할 수 없어서 굳이 도입하려 하지 않는데 아마 농업일을 해보시면 굳이 필요없어도 된다라고 느끼게 되실겁니다.

    농업일을 하고 싶으신건지 농업 관련 업체에서 프로그래머로써 일하고 싶은 지 결정하시기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스마트 농가는 IT 기술을 접목한 농가를 말하는 것이지 프로그래밍을 직접해서 활용하는 농업 종사자가 아닙니다.

  • esrse
    1k
    2021-10-20 23:05:02

    그리고 경제적인 여건이 안 되신다고 해서... 학비가 많이 부담이 되시면 방송통신대학도 선택해볼 순 있을 거 같습니다. 일주일에 약 이틀정도, 아마 주말에 나가도 될 겁니다. 돈도 얼마 안 들고요. 그래서 다른 하는 일이 있으면 병행할 수 있습니다. 방송통신대학을 다녀도 학사는 취득할 수 있고, 교수님도 만날 수 있어서 배움을 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학교에는 다양한 나이대의 사람들이 옵니다. 사정이 제각각 다른 여러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요. 혼자서 고민하는 것보다는 진로를 고민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은 될 겁니다.


  • kenu
    58k
    2021-10-21 08:18:47
    해당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Tech Q&A에서 포럼로 이동 되었습니다.
  • 스쿨드
    2k
    2021-10-21 09:15:54

    글게여 윗분말씀처럼 프로그래밍이 스마트농부에 큰도움은 안될것 같은데

    왜 프로그래밍 공부를..

    스마트농부가 꿈이면 일단 롤모델을 찾아보시죠..

    네이버 치면 팜모닝 그린랩스 같은 스마트농업회사도 나오던데 그런걸 만드는게 꿈인건지

    시골서 안빈낙도 하면서 유유자적하게 사색하시는건지

    원하는 미래모습과 롤모델을 먼저 생각해보시고 구체액션을 잡으시는게 좋을듯여.


  • 녹차
    160
    2021-10-21 13:56:17 작성 2021-10-21 14:01:52 수정됨

    스마트팜 농장주가 되는게 꿈이라면 스마트팜 교육이나 지원사업 신청하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농진청이나 농정원 등 기관에서 잘 찾아보시면 매년 하는 것 같더라구요

    https://www.epis.or.kr/board/list?boardManagementNo=7&level=2&menuNo=7&enYn=N


    추후 농장주가 되는게 꿈이시라면 지금부터라도 농가에 들어가 배우시는것도...


  • ppoh
    167
    2021-10-21 22:46:08
    팜모닝 회사 좋죠. 저도 팜모닝처럼 스마트농업회사를 차리는 게 꿈입니다. 시골서 안빈낙도하기에는 좀.. 사회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가 없잖아요. 
    -2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