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스튜디오 업체에서 제 블로그를 보고 저한테 프로그램 제작을 의뢰 했습니다.
제가 이미 만들어서 코드까지 블로그에 공개한 도구를 조금 수정만 하면 되는 거여서
돈 안 받고 그냥 만들어드리겠다 하고 테스트 포함 2~3시간 작업 해서 만들어 드렸습니다.
돈 받는게 양심에 찔릴 정도로 간단한 코드고 비전공자도 일주일 공부해서 만들 수 있는 수준입니다.
CLI로 만들어둔 도구라서 도구 사용법 설명까지 다 작성해서 드렸구요..
근데 이게 외부 코드에 의존하고 있는 부분이 좀 있어서 그 코드가 변경 될 경우
제 코드에서도 약간의 변경이 필요합니다.
그거 때문에 몇 번 연락이 와서 수정해서 다시 전달 했었구요.
근데 연락이 거지 처럼 옵니다.
낮에 해도 되는 급하지 않은 연락을 밤 늦게, 새벽에 연락을 하고
급하셔서 이 시간에 연락 하신거냐고 물어보면서 눈치 줬는데 눈치도 없습니다.
저한테 카톡 보내셨길래 답장 보내면 읽고 씹으시거나 하루 이틀 뒤에 답장 합니다.
직장인이라고 말했는데 전화는 또 아무 때나 거시구요;;
외부 의존 코드 때문에 주기적으로 자꾸 연락 오는게 귀찮아서 이번에 연락 왔을 때는
외부 코드가 바뀌어도 돌아가게 끔 알고리즘 수정해서 다시 드렸습니다.
근데 한참 지나고 또 새벽에 연락와서 하는 말이,
다운로드 기간이 지나서 안 받아진다고 다시 보내달랍니다.
그리고 이전에 설명도 했고 문서로도 작성 해서 보내드렸던 프로그램 관련 내용에 대해서도 머리 리셋 된 사람 처럼 다시 물어보면서 딴 소리 하더라구요. (절대 복잡한 내용 아니고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그거 때문에 폭발해서 답답한 부분들 따졌는데 또 며칠 뒤에 답장 오길래 저도 연락 씹고 있습니다.
답장인건지 그냥 자기 할말 하는건지는 확인 안해봐서 모르겠구요..
그냥 차단 해도 될까요 ㅠㅠ 뭐라고 말하면서 차단 하는게 최대한 감정 안 상하고 좋을까요
진짜 욕 박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