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k
219
2021-10-19 20:33:18
67
8873

신입 후임을 짤라버릴까 고민이네요... 후


현재 pos와 kiosk를 동시에 같이 winform wpf로 개발중인 한 회사의 과장입니다. 밑에 신입 22살 한명이 온지 한달인데 몇주전부터 회의때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은 차후에 패치로 해결하기로 각 서버팀이랑 운영팀이랑 얘기하는데 거기서 신입이 그건 과장님만의 생각이죠 이런말을 지껄이다가 설득을 시키려고해도 자기주장을 굽히질 않고 끝까지 대들더군요. (거의 일정상 없는일을 만드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어제는 자기가 모르는걸 시키려면 자기를 가르키란식으로 배짱있게 얘기하는것때문에 좀 열받을뻔 했는데 그것도 참았습니다.(처음 왔을때 챙긴다고 엄청나게 기초부터 하나하나 신경쓰면서 가르쳤었습니다.)

후에 오늘 또 버그 찾아서 나한테 얘기하고 수정하면 된다고 했는데 갑자기 비활성화인 컨트롤 보고 이거 다 열어야되는거 아니냐?길래 그건 기능상 현재 필요한 기능도 아닐뿐더러 차후에 서비스때 업체에서 필요로 하면 기능 구현 할거다라니까 또 그건 과장님만의 생각이죠. 이런식으로 얘기하더니 혹시 만드시는데 오래걸리시냐? 이건 디폴트 기능이다라는식으로 얘기하는데 ㅋㅋㅋㅋㅋ 

아 이때 딱 왔습니다. 사람 잘못 뽑았구나..

아예 경험없는 신입 한달짜리한테 이런 얘기를 듣는 제가 

너무 웃기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형상관리도 모두 제가 하고 있어서 내일부터 싹다 주소 옮기고 가르치는거든 일이든 회의든 전부 차단 시킬 생각입니다. 

제가 옳은 행동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정말 오늘 저러다가 너무 화가나서 대표님한테 퇴근하겠다고하고 바로 나왔네요 ㅋㅋ

사람뽑는데 인성이 정말 중요하다는걸 더더욱 느끼게 되네요... 

22
3
  • 댓글 67

  • 제운
    1k
    2021-10-19 20:47:00

    혹시 신입이 군대를 안갔다왔거나 여자인가요?

    성편견일수도 있는데, 대한민국 여자 20대중 그런 경우가 꽤 많습니다..

    특히 여대, 여초직장이 심하죠

  • Lv. 31 라이츄
    3k
    2021-10-19 20:48:35
    저러다 크게 한 방 맞고 정신차리면 다행이군요. 
  • 라이라
    4k
    2021-10-19 20:53:22

    그래서 수습기간을 두는거죠

  • Kimk
    219
    2021-10-19 20:55:18

    제운

    성별은 안적었지만 22살 여성입니다... ㅠㅠ

    저희 회사에 여성개발자가 좀 많은편인데 

    다들 굉장히 싹싹하고 친한데

    우리 신입만 문제네요..

    19
  • Kimk
    219
    2021-10-19 20:57:29

    Lv. 31 라이츄

    정말 오늘 하루 최악이네요 .. ㅠㅠ 

    지금 회사에서 굉장히 만족하면서 일하고 있는데 말이죠...

  • Kimk
    219
    2021-10-19 20:58:10

    라이라

    맞습니다 수습기간이 괜히 있는게 아니죠... 휴...

  • 천사와악마
    2k
    2021-10-19 21:18:07

    오우 패기가 부럽네요...

    절차 밟으시죠? 도저히 같이 일 못하겠다 상부 보고 하고 눈에서 안보이게 배제하세요 


  • 쿡쿠
    1k
    2021-10-19 21:22:32

    짤라야죠. 

  • 그래안그래
    1k
    2021-10-19 21:26:57

    *군필*

    -3
  • playborder
    122
    2021-10-19 22:20:41

    윽. 힘내세요. ㅠ 

    남자 신입이면 같이 이야기도 하고 또 술마시면서 해결점을 찾을 수 있는데.

    여자 신입이면. 대표님에게 이야기 하셔서 사수를 여성 개발자로 바꿔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가 느끼기에는 글쓴분께서 해머로 뒷통수를 갈겨 맞은듯한 충격을 받으신 것 같네요.

    초등학교 조카에게 혼난 느낌..이걸 대응하기도 그렇고 대응 안하려니 화딱지가 나는 그런 상황 말이죠.

    그리고 SVN바꾸는 건 생각을 더 해보시고 결정하세요.

    괜히 옹졸한 사람 취급까지 받으시면 ㅠㅠ 헤어나오기 힘드실꺼에요.



  • ISA
    5k
    2021-10-19 23:08:20

    ???: 날 이렇게 대한 건 니가 처음이야.

    Me....


  • 뉴비개발자
    2k
    2021-10-20 01:41:47 작성 2021-10-20 01:43:47 수정됨
    와 22살 신입 여자가 그러기도 힘든데 참 꼬였네요 ㅋㅋㅋㅋㅋ 패기와 당돌함 어디서 나오는지 알수없는 자신감 용기 돌직구 대단합니다 ㅋㅋ 보통은 20대초반이면 남자든 여자든 사회에서 온순한데.. 제운님 대단한 감이시네요 ㅋㅋ
  • 장독깨기
    3k
    2021-10-20 02:28:02

    ㅎㅎㅎ 열 받을 만 합니다. 

    저 같아도 짤라버릴거 같은데요..ㅋ

    아, 좀 시끄러울수 있겠네요.

    슬기롭게 잘 대처하세요. :)

  • 꾸미만두
    479
    2021-10-20 08:50:00

    그정도면 글쓴님이 후배에게 좋은 사람으로 있을 이유가 없는거 같은데요. 인생은 실전이라는걸 보여주세요. 

  • 초보.
    5k
    2021-10-20 09:15:59

    같이 업무 안하는게 좋은 선택인거 같습니다.

  • Dive_Drink_Develope
    6k
    2021-10-20 09:19:46

    드라마를 너무 많이 봤나....


    정말 능력있는 사람이면 나를 가르쳐서 해라 같은 소리는 안할거고

    ㅎㅎ



    그게 정말 너무 기본적인 기능이면 니가 개발해서 가지고와.

    너무 기본적이라서 뭐 안가르쳐도 다 가능하지?

    한달 후에 결과보고 너랑 같이 갈지 말지 정할테니까 한달동안 설렁설렁 해서 결과만 가지고 오렴.


    하고 빠이 하세요.

  • 뭐랄까...
    198
    2021-10-20 09:28:4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음만 나오네요. 진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당황스럽다..

  • 조용히살자
    4k
    2021-10-20 09:31:26

    그러길래 왜 최소 사수가 원빈 정도는 되어야하는데

    동네 오징어 아저씨에요.

    과장님 잘못이에요. 

    바라만 봐도 얼굴에 후광이 나와야되는데..

    대체 과장님은 왜 그렇게 아저씨 티가 팍팍 나는 거에요.

    그래서 저는 절대 여자 개발자하고 일을 안해요.

    오징어라서요.

    다 과장님 잘못이에요.

    휴.... 남자애들은 눈치라도 보는데 여자들은 할말 다해버리고

    앞뒤 안재고... 종특입니다.

    여성비하는 아니지만... 그렇다구요.

    -5
  • BlueFestival
    1k
    2021-10-20 09:36:11

    저도 아직 말단 사원~대리이지만 공감합니다.

    실력 없는건 가르치면 된다지만 인성, 사회성 부족한 건 어떻게 할 수가 없는 부분이더라구요.

  • daywalker
    1k
    2021-10-20 09:37:00

    사람 바꿔쓰는거 아니죠

  • 조리링
    378
    2021-10-20 09:57:01

    소설아니져?? 대박이네 ㅋㅋ

  • 보후리
    744
    2021-10-20 10:19:03

    저 아는분은 맘에 안드는 사람있으면  무지성으로 갈굼 시전하시던데 해보세요

    개발 뿐만 아니라 사소한거 하나하나 꼬투리잡고 어떤 선택을 하던 갈궈질게 있더라구요 

    전제로 다른사람도 다 과장님 편이어야합니다 그 신입이 다른사람이랑 편먹고 정치질  하면 안되니까요 

    -3
  • NULL만나면
    2k
    2021-10-20 10:24:16

    "니 말대로 할테니 책임자로서 모든 대응을 하겠니?" 하시지.

  • hodorii
    105
    2021-10-20 10:38:54

    천운입니다. 수습기간에 본성을 발견하셨으니요.. 

    같은 사람이 될 필요는 없고 이러이러한 이유로 업무배제 직접 말하시고 퇴사 진행하는게 편해보입니다. 

  • Profit!
    189
    2021-10-20 11:03:06

    실력과 책임감 없는 사람의 고집은 언제나 괴로운 것 같습니다

  • 김쿠팡
    198
    2021-10-20 11:03:35

    "당신 같은 인재는 이런 비루한 회사에 어울리지 않아" 라고 말해주면서

    다른 직장을 알아보라고 통보하셔야겠네요.

  • CodeDiver
    1k
    2021-10-20 12:23:00 작성 2021-10-20 12:38:12 수정됨

    회사생활 오래할 마음이 없는 사람인것 같으니 원하는대로 해주시면됩니다.

    상사에게 말을 그 따위로 한다구요? 더군다나 회의시간에?

    뭣도 아닌 사람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고 살면서 신경쓸일이 차고 넘치는데

    신입사원 꼬장까지 받아줄 여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기린이
    2021-10-20 12:30:05

    힘내십시용..

  • 아슈
    1k
    2021-10-20 13:04:18

    사람은 바꿔쓰는거지 고쳐쓰는거 아닙니다 손절치세여~

  • siro
    548
    2021-10-20 13:07:27

    말뽄새 하며.. ㅋ

  • 닭강정
    620
    2021-10-20 13:25:22

    회의중에 그런것도... 논리정연하고 이유가 명확하면 모를까...

    회사 상급자한테 말을 저리 하는 건 저라면 같이 일 못할 것 같네요.

    내가 가던 저 사람이 가던...


  • liver
    140
    2021-10-20 13:43:17 작성 2021-10-20 13:44:32 수정됨
    전 논쟁을 즐기는편이라
    신입이라도 욕을 하던말던 신경 안쓰는데
    못하는 사람이 입열면 진짜 사람취급 하기가 힘듬..
  • 바다용사거북이
    75
    2021-10-20 13:49:40

    ??? : 오늘 회사 한남 물 맥인 썰 푼다ㅋㅋ

  • 안전라이딩
    1k
    2021-10-20 14:04:19


  • doru
    352
    2021-10-20 14:04:40
    어딜 감히 과장급에게 샛파란  신입병아리가 그딴식으로;;;; ㄷㄷㄷㄷㄷㄷㄷㄷㄷ;;;;; 뭘안다고 저따구로 행동하는지;;;;;;; 이제서야 실무지식에 발가락 담구기 시작하는 주제에;;
  • 뛰라고
    755
    2021-10-20 14:25:22 작성 2021-10-20 14:40:20 수정됨

    이건 능력이나 주장이 맞고틀리고의 영역이 아니네.


    혹여나 신입의 주장이 전부 다 맞는말이라고 해도

    말하는 개념이 없는데...?


    그리고... 저런 상황은 보통 업계 전문가가 뭣도모르는 경영자랑 맞설때 나올 상황인데...

    정작 본인이 뉴비인 주제에 고인물에게 깝치면서 할 말이 아닌데....



    제운 님은 데여본 경험이 있으신거같네요 ㅋㅋㅋ

  • Garion
    1k
    2021-10-20 15:18:55

    판단도 책임도 과장이 하는거고

    신입은 그냥 시키는거나 잘하면 다행인데 선 넘었네요 

  • 슈퍼셀
    773
    2021-10-20 15:22:29

    그나마 백두혈통이 아니니 자를 생각도 해볼수 있겠네요..  자를수 있다니 부럽네요!

  • olivvve
    1k
    2021-10-20 16:07:54

    와 우리 신입들한테 잘해줘야겠어요...

    저는 복받은 사람이네요..ㅠㅋ

  • 마하카스
    1k
    2021-10-20 16:20:14

    어메이징 하네요. 22살이면 대학도 안 나온

    그냥 고졸 국비출신 개발자에

    cs지식, 알고리즘 지식도 빈약할 것이고,

    개발실력이 얼마나 뛰어날진 모르겠지만 아닐거 같은데

    자기 삼촌뻘 되는사람한테 나이를 떠나서 자기보다

    한참 직장 상사인데,,,

    심지어 입사 후에 과장급이 신입사원 대리고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려주기까지 했는데 그런식으로 나오는거면,,, 

    그냥 윗선에 말씀드리고 그 신입분은 다른부서로 가서 일하도록 하는게 어떨까요???


    저라면 과장급이 와서 신입 직접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준다면 엄청 좋아할거 같습니다. 그 신입분 말고도 글쓴이분한테 배우고 싶어하는 예비 신입사원들 많을겁니다.

  • 죠죠6
    362
    2021-10-20 17:02:01

    아 저라면 하나부터 열까지 그냥 무시할껍니다...

    그냥 상대해주지 마세요.

  • qualified750
    190
    2021-10-20 18:00:50

    자르세요 설령 그 직원 말이 다 맞다고 쳐도 그 사람은 커뮤니케이션을 할 의지가 없는거 같습니다. 왜 자기보다 훨씬 실력이 높을게 뻔한 사람을 상대로 우월감을 챙기려하는걸까요 ㅋㅋ

  • 타느스
    492
    2021-10-20 19:52:10

    성별은 상관 없어요.

    남자도 그런 경우 많아요. 통계적인거는 정확하지 않으니..


    아무튼 신입을 벌써 판단하기는 이르지 않을까요?

    만약 일을 좀 잘한다면 적당히 어려운 일 시켜보세요.

    그리고 나면 스스로 깨닫고 반성하지 않을까요?

    예의 없는거는 나중에 너가 그랬다 말하면 될 것 같은데요 ㅋㅋ

  • kankala
    24
    2021-10-20 20:15:25

    몇년차도아니고 신입이 ㅋㅋㅋ

    저런상황은 뭔가 실력으로 찌부려트려줘야 상사로써 봐주는애같네요...

    하는행동보니까 이미 그른듯... 나가고싶어서 그러는거처럼보이네요

  • byeworld
    3k
    2021-10-20 21:48:57
    받으면 안되는 사람을 받았구만...
  • 엔지니어의꿈
    1k
    2021-10-21 01:28:35 작성 2021-10-21 01:32:30 수정됨

    그 신입은 세상을 자기 중식적으로만 보는 사람임. 배려하는 법을 배운 적이 없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본 적도 없음. 은연 중 무시 받는 것에 대한 열등감이 있음. 그래서 자신이 틀렸다고 인정하지 못하는 타입. 그리고 그런 타성에 굉장히 익숙해졌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문제를 다 돌리는 타입. 아마도 스스로는 자신이 하는 행동이 당당하고 잘하는 일이라 생각할 가능성이 높음. 이런 사람은 팀으로 일할 때 항상 문제가 커지는데 항상 문제를 상대방에서 찾기 때문임.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본인이 문제임. 


    그런데 여기서 생각해 봐야 할 문제는 그러한 사람이 아무런 문제 없이 채용되었다는 사실임. 즉, 이 회사는 체계적으로 사람을 채용하는 시스템이 부재했고 이로 인해 순전히 '운'에 맡겨 사람을 채용해야 함. 당연히 인사 문제가 생길 때마다 시간과 자본의 큰 손실이 발생함. 더 큰 문제는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핵심 인재를 채용할 수단이 없다는 것. 필요할 사람을 채용하지 못하는 곳이니 기업의 규모가 영세하고 기술의 수준이 떨어질 것이라 판단 가능함. 더불어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회사가 아니라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는 회사라는 것을 알 수 있음. 이런 회사의 문제점은 시스템적 개선안을 제시할 수 없기 때문에 비슷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는 것임. 

  • Cyp
    397
    2021-10-21 09:15:32

    고생이 많으시네요.. 어느정도 포용력이 필요하겠지만 업무에 큰 차질이 있다고 생각되면 과감히 자르시는것도 필요할것 같습니다.

  • Nh드림
    88
    2021-10-21 10:46:47

    그 신입한테 큰 빚을지셨나요?

    넘겨짚어 생각하면 알려줄거 다 알려주면서 본인 야근하면서 업무봤을거같은데

    대표님한테 말하고 잘라야죠

    자기가 모르면 자기가 배우고 정말 모르는것에 대한 키워드로 질문을해야지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길 원하면 학원을 다니면될것이고,

    말하는거보니 PM이나 PL 등 TP 가 프로젝트 진행 방향을 말해도 저렇게 말할 사람같은데

    잘라야될지 말지 고민이라면 제 기준에서는 왜 고민하는지 납득이안되고

    푸념하시는거라 믿겠습니다


  • 프리만세
    1k
    2021-10-21 13:04:29

    22살 신입: 그건 과장님만의 생각이죠.

    과장 : 지금까지 하던일 그만두고, 내가 왜 그런생각을 하는지 고민해서 보고서 올리게


    보고서 올리게 무한반복 테크트리 어떠신지요.

    보고서 맘에 안들면 다시써오게~

    이걸 보고라고 하나! 소리지름 ㅋㅋ

    무한반복하시죠. 신입 물메기기 고전입니다.

    -4
  • 삼식이
    1k
    2021-10-21 13:31:16

    작성자분 인제 3년차 이신데 과장이라니

    글이 과장 같습니다

    11
  • 욘호
    182
    2021-10-21 14:30:01

    삼식이

    위에서 부터 다 읽으면서 내려왔는데. 반전 팩폭이네요 ㅋㅋ

  • 하하아재
    63
    2021-10-21 15:12:07

    중립 박아야 합니다.

    1) 작성자 이전글 보면 개발 3년차임. 내눈에는 여기도 신입.

    2) 자신에 대해 확신을 갖는 것이 맞으나, 어느 개발자가 자신이 작성한 코드를 정답이라고 말할 수 있지? 11년차에도 내가 개발한 것이 클린한 코드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데...

    3) 작성자가 어떻게 갈궜을지 모름. 아무리 개념없다고 한들 아무일 없었는데 한달차가 저런다고? 저정도면 면접때 눈에 보임. 그리고 위치상 사수인 것 같은데 별일도 아닌 것 가지고 갈구고, 사람 볶아대기 시작했으면 '니 죽고 나 죽자' 식으로 일부러 들이대고 있는 것일 수도 있음.

    4) '자기가 모르는걸 시키려면 가르치라는 식'. 신입이고 입사한지 한달된 사람에 알려주지도 않고 '일해봐라'식이 맞나? 제대로 알려주고 시켜야지, 이건 작성자가 엿먹어라 일시켰을 수도 있음. 신입 입장에서는 ㅈ같아 들이댄 것 일 수 있음.


    자신도 한번 돌아보세요. 정말 일은 제대로 알려줬는지, 불필요한 상처를 주지는 않았는지, 적응 할 수 있도록 고민은 했는지

    정말 개념이 없을수도 있지만, 당신이 그렇게 만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20
  • 하하아재
    63
    2021-10-21 15:19:51 작성 2021-10-21 15:23:06 수정됨

    추가로... 인사권한은 작성자에게 없음.

    즉, 인사권한자에게 신입에 대해 보고를 해야할 일이지, 짜르네 마네 할 권한도 없는 사람이 짜른다는 표현 자체가 월권인 것임.

    인사권한자에게 똑바로 보고 하고 나면, 그 신입도 어떤 상황 때문에 그런건지 나올꺼임.

    13
  • HeuJung
    658
    2021-10-21 17:52:33

    작은 회사나 스타트업이면 저년차에 과장 달기도 합니다.

    다만 글의 내용이 작성자님의 일방적인 주장에 불과한지라

    그 신입의 입장, 주변 동료들의 입장을 모두 들어와야 판단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 nib
    2021-10-21 18:34:28 작성 2021-10-21 18:35:15 수정됨

    이사람 저사람의 입장과 상황을 봐야하겠지만, 글로만 봐서는 실력을 떠나서

    같이 일하고 싶은 스타일은 아닌것같습니다.

    글쓴이분과의 관계가 막역해서 매일 술한잔 하는 사이라도, 팀회의에서 같은팀 팀장을 무시하는 발언을

    상하관계를 떠나서 인성 문제인듯..

    날 가르쳐서 일을시켜봐라 ( 글쓴이님의 피셜에따르면.. ) 와 같은 언행은 정말 예의가 없고,

    사회생활따윈 해본 적 없는 분 인것 같습니다. 아니면 됫고, 잘라라 이런 마인드아니라면.. 




  • 한량개발자
    1k
    2021-10-21 20:30:47

    한번 따로 티타임으로 이야기해보시는건 어떤가요?

    어떤기준으로 너는 그렇게 생각하고 판단이 되냐고


    그리고 회사는 학교가 아니라는점을 이야기도 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완전 니가 알아서해는 아니지만 최소한 적응하고 업무는 할 수 있게 하면 되지만..


    신입분들 특히 사회생활이나 마인드셋이 안되신분들은 

    윗사람 있으면 사수라고 나에게 기술을 알려주는 가정교사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쨋든 힘내세요!

    -1
  • 암소메애
    72
    2021-10-22 12:08:43

    어떠한 일을 시작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사수와 부사수의 관계에 있어서
    부사수가 열정적이고 배우려는 의지와 적극성이 보이면

    사수의 입장에서 가르치고 싶은 생각도 들고 사람이 좋아서 1개가 아닌 10개를 알려주면서

    누군가 앞에서 '내가 키웠어!' 라는 말을 당당히 하고 싶거든요.


    해당 인력원에 대해서는 개발능력을 가르키는게 아니라 사회생활의 시작을

    다시 배워와야할 거 같네요. 누구한테 배워온 사람간의 대화법 인지 참 궁금하네요


    인력을 내보내고 새로 채용하는게 회사입장에서 더욱더 옮바른 길인거 같습니다.

  • 후니
    2k
    2021-10-22 12:13:24

    남자든 여자든 신입이 인성이 안되면 내보내시면 됩니다

    협업이 안되는데 신입두고 스트레스 받으실 필요 없죠

    백두혈통이라면 모를까

    내보내는게 글쓰신분도 신입에게도 좋습니다

    -2
  • 니콜키크드만
    96
    2021-10-22 15:23:40


    "모를수록 쓸대없이 용감하다"

    라는 말이 딱 떠오르네요...



  • 쿡쿠
    1k
    2021-10-22 19:11:57

    반전이네


  • 와키키킹
    159
    2021-10-23 16:17:39

    인사권이 없는데 자른다는 표현은 말이 안되는거 같고

    신입분이 그건 과장님만에 생각이고요. 이발언은 노개념 발언인듯 자기보다 상급자여서도 있지만 무시 발언인듯

    나중에 신입분이 상급자 되어서도 밑에 사람들한테 말문이 막히게 할듯

    군대에서 계급 낮을때 폐급인 사람이 나중에 짬치면 밑에 애들 개갈구는것처럼 신입분에 미래가보임


  • Taz
    241
    2021-10-24 10:25:35

    그건 과장님만의 생각이구요 < 배려없고 무례한 발언인데도 공격성까지 내포하고 있네요.. ㅠ 보통 주장을 하고 의견을 구할 때에는

    저는 이렇게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쪽이 의사소통 정상 패턴인 것 같은데요.. 일방적으로 자기 생각에 따라 이행하고 통보식으로 말하다니..

    저렇게 행동하시는 분들은 주위 동료들에게도 인간지뢰일 확률이 높습니다.. 한번 동료들에게도 의견을 들어 보세요.. 어떻다더라 얘기가 진짜 나온다면 인간지뢰 맞습니다 ㅠㅠ

  • 마구마구
    1k
    2021-10-24 19:17:47

    그 친구는 자의든 타의든 회사를 나가게 되면 잡플래닛에 뭐라고 쓸까요.

    "꼰대 한 명이 문제다. 꼰대가 제 멋대로다. 회사에 비전이 없다"

    이쯤 될까요.

  • GrandeisHorse
    402
    2021-10-25 10:12:24

    온지 한달이면 아직 수습일테고, 정리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때 그게 더 나을것 같은데요...

    한달인데 저정도면.. 1년되면 아마 시니어처럼 하고다닐거 같은데요...;;

  • Chocolate
    259
    2021-10-25 16:30:16

    후기가... 궁금하군요..;;

  • 한식
    3k
    2021-10-25 17:57:13

    수습이 필요한이유.. 그리고 한참 겁없을나이긴 하겠네요. 

    저는 일단 사람은 고쳐쓰는게 아니라는말을 맹신하는사람중 하나입니다. 저런사람들이 얌전해지려면 그냥 자기의 태도로인해 어떠한 손해를 입어야 조금이라도 얌전해집니다. 말로 자신을 포장하면서 말해도 안걸릴거라 생각하고하는겁니다. 그냥 수준이 중,고등학교정도의 사회생활에 머물러있는거죠.

    22살이면 대졸은 아니고 비전공일테고, 국비학원수료하고 온걸로 예상은 되는데 뭘 배워서 취직한건지 모르겠네요

  • 페이데이
    34
    2021-10-25 21:56:10

    머 믿고 저리한데요?? 22살이면 대학졸업도 아닐거 같고

    부트캠프 출신일거 같은데...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