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참 배우는 신입인데, 오늘 PM이 손이 제일 빠른거 같다고 화면 70개정도 퍼블리싱만 해줄수 있냐고 물어보는데...사실상 그냥 노가다작업..아마 2주쯤 걸릴듯한데 어떻게 해야될까요?그냥 했다간 2주 시간낭비할거 같고, 그렇다고 안하자니 명령 거부하는 거 같고..어떻게 답변해야 좋을까요? ㅠ솔직히 하기 싫어서요..
?안한다고할이유가있나요퇴사할거아니면 신입이건 경력이건 프로젝트 지시따라야죠내 경력에 도움안되니까 안한다고 건건이 가려서할수는없겠죠다른개발일이 있는데 개발외를 시키면 요령있게 줄여달라고 요청은할수있겠죠암튼 나오면 나왔지 일가려가면서 한다안한다 하면서 다닐수있눈곳이 있나싶네요
우리나라가 특이하게 자바개발자 + 퍼블리셔 형태라 ui 개발은 퍼블리셔가 하는 일이다 라는 인식들이 있는거 같네요.외국에서는 퍼블리싱(ui개발)도 개발자가 다 합니다.프론트엔드 개발이라고 하죠.
이런 거 하기 싫은 게 당연합니다. ㅎㅎ혼자라면 모르겠지만, 여러 명이 같이 하는 거잖아요.근데, 손 빠르다고 도맡아 하는 건 좀 억울하죠.피엠이 그 점 알고 여지를 줬으니 솔직하게 당당하게 말씀하세요. :)
피부탄 불편한 마음을 가지게 해서 죄송합니다.;;회사-직장인 관계에 대한 가치관의 차이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이라 놀라서 좀..상대적으로 볼수 있을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무시한다거나 뭐 그런 얘기 절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