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n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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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09 17:5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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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ack을 활용한 서비스 오류/장애 모니터링


"알림받는 창구가 필요한 이유

저는 현재 42서울에서 클러스터 입장에 사용하는 체크인 서비스의 백엔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오류가 발생해서 카뎃 중 한 분이 클러스터에 입장하는데 애를 먹었고, 저는 이 오류가 발생된 사실을 6시간 후에나 오류를 경험한 분이 42서울 슬랙에 문의 메시지를 올리셔서 알게되었습니다. (이런 실수들을 회사가 아닌 곳에서 경험할 수 있다는게 참 다행…)


우선 급한대로 오류 원인을 찾아서 해결한 뒤, 발생한 오류, 원인등을 정리해서 장애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https://42place.innovationacademy.kr/archives/9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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