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리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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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20 18:4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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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에서 소켓 통신 귀속말을 어떻게 하나요?


C같은 경우는 구분이 갔습니다. 서버 소켓 번호 3 그 다음 클라이언트 접속할떄마다 4,5,6 이렇게 주어지던데요.


포트번호도 1~65000개가 있으니.. 구분지어서 방만들거나 할 수 있잖아요. 한계는 있지만요.


수동적으로 C에서는 때문에 socket 생성 - bind - listen - accept  해주었습니다.

대기 -> 받기 -> 수락 등으로요. 하지만 


C#에서는 알아서 처리를 한다는데요. 그럼 궛말에 대한 정보를 IP로 뿌려주나요? 그리고 클라이언트가 접속 할때마다 고유값 == 소켓 번호를 받을 텐데... 어디서 어떻게 뽑나요?


그 고유 번호별로 WRITE해서 쏴주거나!! 할텐데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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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3

  • 안전라이딩
    2021-08-20 20:26:14 작성 2021-08-20 20:34:37 수정됨

    그냥.. 만들기 나름 아닌가요...

    커넥션 맺어질때 세션 객체 하나 생성해서 맵으로 관리하거나 해보세요.. 고유 번호는 숫자 순차로 증가 시켜쓰거나 Guid 를 쓰거나 하면 되겠죠

  • Flex 해서 샀다
    332
    2021-08-20 21:23:11

    (귀속말은 소근소근 하죠)

    여러명 채팅방에서 1:1 메시지 보내시는 것 말씀인가요?
    보통 {사용자 : 소켓 } 딕셔너리/hashmap 만들어서 처리할꺼에요~

  • 캐티
    6k
    2021-08-20 22:49:30

    알아서 처리하는건 아니고 프로토콜을 설계 하여야하빈다.

    프로토콜 설계가 어렵다면 채팅 프레임워크를 쓰는 편이 좋겠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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