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자신있게 화면의 한 페이지도 못 만들정도의 실력이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건 완전히 시간낭비가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뭘 만들때 어느정도 이렇게 접근해서 만들면 되겠구나 라는 정도의 감도 없다면, 그냥 기초를 다시 다지셔야할 거 같습니다.
국비 과정 자체가 취업을 목표로 빠른 기간내 준비를 많은 것을 배워야 하기 때문에 많이 참여 하기 힘들 것 입니다. 사실상 비전공자는 두배 더 공부하고 거의 쉴 시간 없이 해야 따라 잡을 수 있을 겁니다. 유튜브에 검색하시면 시환님이 이해하지 못한 것을 쉽게 설명한 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그걸 보고 흐름을 대강 이해하시고 기능을 구현하시는 부분을 열심히 찾아보고 맨땅에 헤딩해보면서 교육시간외에도 기초공부 탄탄히 준비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플젝 하는거 추천드려요. 저도 비전공자고 작년부터 아예 생초보로 시작했는데, 잘 몰라도 플젝에서는 진짜 많이 느끼고 배웠어요. 기초지식 그런거는.. 이제부터 처음부터 다시한다는 마인드로 하셔야 조금씩 머리에 남으실거예요. 저도 6개월 끝나니까 공허하고 남는게 없더라고요..
이기운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hdcode 감사합니다. 유튜브 영상 찾아보면서 기초를 다시 되짚어봐야 겠습니다.Jeff Trizo 제 현실을 짚어주셔서 감사합니다.우쵸경험과 격려 감사합니다.. 힘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