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발자
20
2021-08-05 15:20:31 작성 2021-08-05 15:47:09 수정됨
2
267

대학교 학부생 자바공부관련 질문드립니다.


항상 눈팅만 하며 오키분들의 좋은 글들에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주신 부분에 있어 먼저 감사드립니다.

웹 백엔드쪽을 지향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현 3학년 재학중에 있구요.
관련학과 학사라 해도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듯, 깊은 지식은 없습니다.

현재 자바, c++의 기본정도만 알고 있는 상태입니다. 과제와 팀플을 위한 몇 가지 간단한 구현만 해 보았을 뿐,,
자랑이라 할 부분도 아니라 생각하지만, 학비를 부담하기 싫어 시작했던 공부가 적성에도 맞게 되어 열심히 하게 됐고, 3학년 1학기까지의 평균 학점은 4.3을 달성했네요:) 혼자 신났었습니다.


 전역 이후 복학하고 미래를 그려나가야겠다는 생각에 고민만 하던 와중 많은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서 개발하고, 뒤에서 많은 부분을 받쳐주며 나아갈 수 있다는 점에 이끌려 백엔드 개발자를 지향하게 되었습니다. 

 단지 학부생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 문법적인 부분만 익힌 상태이고, 그 외적인 부분에서 개인 공부가 너무나도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개인 공부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종강 이후 시작했습니다.ㅠㅠ), 자료구조부터 백준, 프로그래머스의 문제 풀이 등에 대해서 블로그에 끄적이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죄송합니다

질문은 이러합니다. 
1. 전공을 통해 기본정도만 Java를 배운 상태인데, 전공서적으로 썼던 책이 다른 책들에 비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때문에 다시 한번 기본부터 해 보자라는 생각으로 자바의 정석이라는 책을 통해 처음부터 시작해볼까 했는데, 모자란 부분이 생길 때마다 구글링, 유튜브 등을 통해 따로 알아가는 것이 좋을지, 책을 구입하여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시 시작하는게 좋을 지 고민입니다.
물론 이후 전체적인 백엔드 개발자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졸업까지 남은 시간동안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이지요:)

2.좀 외적인 질문인데, SAP관련 회사에 인턴을 할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SAP가 뭔지(실제 사용 분야와 SAP의 활용에 대해 간략하게라도 알고 싶습니다.), 웹 개발자와 별두로 SAP자격증을 취득하여 나아가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글재주가 없어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에 대해서 잘 설명드린 건지 모르겠네요.. 
지나가다 한번씩 들러보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 댓글 2

  • devprkms
    567
    2021-08-05 15:29:16

    자바의 정석을 읽는다고 백엔드가 뚝딱되는게 아니라서

    문법적인 부분에서 스스로 활용할 수 있으면

    유튜브나 인강 뭐 구글 등 찾아보면서 토이프로젝트 만드는게 괜찮을 것 같습니다.

    책은 자료구조, 알고리즘, DB 등 꼭 알아야하는 이론 지식 베이스들쪽으로 알아보시는게 나을꺼같아요.

  • 깜발자
    20
    2021-08-05 15:32:05

    @devprkms

    상속이나 스레드, 다형성같은 부분에 있어서의 개념이 많이 약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다시 시작해볼까 했던 건데 따로 찾아보는 부분이 나을 수도 있겠네요 ㅎㅎ답변 감사합니다!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