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ler
10
2017-03-20 20:55:08.0
30
1805

중소기업 200곳 탈락.. 저는 뭘해야 할까요?



저는 전산원 수료 후 학점은행제로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후 군에 들어가 군 중앙전산소에서 3년간 근무 했습니다(중위 전역)


군에 있을 때 야간 대학원 다녔구요 컴퓨터 공학 석사 가지고 있습니다..




자격증은 하나도 없구요..


토익점수 850 가지고 있습니다..




조그만 중소기업 들어가서 프로그레머 신입으로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주변 기업을 대상으로 200곳 지원 하였으나 


모두 떨어지고.. 남은곳이 하나도 없습니다..




학점은행제 졸업이라는게 정말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더군요..


야간대학원도 아무런 쓸모가 없구요..




요즘 고민입니다..


올해 27살인데..


편입학을 해서 2년을 다시 다녀야 할지..


아니면 관련 기사 자격증을 준비해볼까..


국비지원 받아서 학원을 다녀야 할지..




뭘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다 그만두고 공장이나 막도농이나 하며 살아야 할지.




저는 뭘해야 할까요... 


선배님들이 저라면 어떤 것을 하실 건가요?


0
0
  • 댓글 30

  • 후니
    741
    2017-03-20 21:10:47.0

    27 컴공 석사 200곳 지원 탈락이면

    지원하는 회사의 타입을 바꿔보시는게...


    0
  • 하루살이개발자
    399
    2017-03-20 21:10:58.0

    특이한 학력이시네요... 학점은행제에 군대다니면서 야간대학원이라니... 근데 그런 특이한 학력은

    오히려 취업에 걸림돌이 될수도 있을거 같네요..... 그리고 석사하셨으면 차라리 대기업을 노려 보시는게 어

    떨지.... 중소기업에서는 석사를 오히려 더 부담스러워합니다....

    0
  • failer
    10
    2017-03-20 21:19:48.0

    지원한 회사의 유형은 si, 임베디드, 자체솔류션 회사, 홈페이지 외주 전문 회사 등등,, 너무도 많았으나.. 다떨어졌어요.. 면접보게되면 항상..연락이안오네요..

    0
  • failer
    10
    2017-03-20 21:20:57.0

    대기업에서는 학점은행제는 4년제 대학으로 인정을 해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서류조차 통과하지 못해요..

    0
  • March
    801
    2017-03-20 21:21:05.0

    학점은행제나 야간대학원이라서 그런건 아니고 할줄아는 기술, 능숙도, 포트폴리오, 대내외활동 여러가지에요. 인성이나 자세도 중요할거구요.

    더구나 si라면 신입으로는 고객사에서 절대 99% 투입불가 받으니 3년차 정도 초급개발자로 뻥튀기 가능한 나이있는 중고신입이나 1~2년차를 신입으로 뽑으려고 낚시질 하는 경우가 많아요.

    0
  • 하루살이개발자
    399
    2017-03-20 22:22:21.0

    대기업이 안 되신다니.... 학은제는 사실 한국사회 어딜가나 걸림돌이긴 하죠.....

    근데 면접에서 떨어지신거면... 면접상황이 어땠는지 궁금하네요...

    이력서 문제가 아니라 면접이 문제라면 자격증을 따거나 국비를 가셔도 결국 마찬가지 일거 같네요....

    면접에서 문제점을 생각해서 고치셔야 할듯요....

    0
  • 최첨단
    1k
    2017-03-20 22:22:43.0

    많은 이력서를 봤지만 신선한 이력이네요. 학위 있는 분들은 주로 논문을 보는 편 입니다.

    논문과 관련 있는 회사에 지원하시고 이력서/먼접에 문제 없는지도 검토해보세요.

    200군데 지원해서 다 떨어진거면 분명 본인에게 문제 있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정보처리기사는 무조건 따세요.

    0
  • failer
    10
    2017-03-20 22:43:23.0

    면접은 두번 봤어요.. 나머지는 다 서류에서 떨어졌구요..

    논문은 없어요,,, 야간대학원은 비논문 졸업했어요..(4.1/4.5)

    쓰면서도 참 노답이네요..

    면접 불러다놓고 한둔데는 같이 일하자고 해놓고 잠적..

    한군데는 학점은행제 나왔다고 구박하고..;


    ..생긴게 이상해서 가지고 노는건가..싶기도하고..

    0
  • 최첨단
    1k
    2017-03-20 22:48:36.0 작성 2017-03-20 22:50:16.0 수정됨

    이력서부터 컨설팅 받아 보세요. 200군데 넣어서 2군데 통과면 문제 있는 이력서 입니다.

    그리고 군대에서는 개발 하셨나요?

    논문 없더라도 전문 분야는 있을텐데...

    0
  • failer
    10
    2017-03-20 23:11:00.0

    군에서는 홈페이지 하나 만들어보고..

    나머지는 정보통신 내용이 담긴 문서처리만 하다가 나왔어요..

    0
  • pchero
    323
    2017-03-20 23:31:13.0 작성 2017-03-20 23:34:02.0 수정됨

    @최첨단 님의 말씀에 동감입니다.

    이력서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같은 의미로 이력서 내용을 수정하면 다른 결과를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0
  • 조프로
    770
    2017-03-21 00:30:39.0 작성 2017-03-21 00:31:30.0 수정됨

    그냥 보통 정도 스펙인 것 같은데.. '중소기업' 200군데 중 2군데 통과할 정도면 그 이력서로는 한국에서 취업 못하는게 맞습니다. 이력서 컨설팅 받아보셔야 할 것 가텐요.

    전혀 학력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기업에서 학점은행제 인정 안해준다는 낭설은 어디서 들으셨나요.

    0
  • lewisgree
    16
    2017-03-21 00:43:56.0

    저도 이력서를 컨펌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7살이시면 딱히 늦은 나이도 아니시고요...

    프로젝트 해보신게 하나도 없으시거나 포트폴리오 없으시면, 저라면 학원 다니면서 프로젝트 해보고 포트폴리오 만들어서 제출하겠습니다. 학점은행제도 하시고, 석사까지 하셨는데 그만두시기엔 너무 아까운 것 같아요. 

    0
  • failer
    10
    2017-03-21 02:05:10.0

    감사합니다 이력서 수정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
  • 아야나미
    2k
    2017-03-21 05:18:50.0

    일반 SI는 아니신가봐요?

    일단은 문과생들도 다 가지고 있는 정보처리기사 정도는 취득하시는 게 낫지 않을까요?


    요즘엔 예전보다 시험도 많이 어려워졌다고 하던데요..

    저도 학점은행제 했는데 전 자바개발자 인데

    컴퓨터 운용사 취득했어요(언어가 생각안나는데 asp랑 비슷했던..)


    개인취향이지만 자격증 취득하면 결과물도 나오고

    열심히 공부도 하게되고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거 같아요 ㅎㅎ

    0
  • 평범한서민
    62
    2017-03-21 07:10:54.0 작성 2017-03-21 08:19:13.0 수정됨

    군에 있으면서 야간대학 다니는게 현실적으로 가능합니까?  얼마나 꿀보직이였는가를 가늠할수 있겠네요. 군에서 성실히 훈련받아가며 #뺑이친 군장병 생각해도 당연히 나같아도 안뽑습니다. ㅋㅋ 


    닭튀기는건 어떠신지요?  아님 노점에서 호떡구워파는것도 매출이 쏠쏠하다고 하던데. 이참에 발상의 전환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ㅋㅋ 

    0
  • 초오찌
    4k
    2017-03-21 07:38:18.0

    200곳탈락?

    0
  • 개나소나고생
    2k
    2017-03-21 08:50:55.0

    이건 100% 이력서 잘못인듯요..더구나 장교출신이시면..본인이 더 잘 아실수도..

    0
  • Dive_Drink_Develope
    1k
    2017-03-21 09:35:59.0

    역시 믿고 거르는 평범한서민 

    저 아재 좀 어떻게 못치울까요.

    2
  • muttinaong1
    4k
    2017-03-21 09:37:41.0

    이건 말이 안되는데 

    혹시 맞춤법이 심하게 잘못되어있거나...

    자소서에 욕이라도 써있는건 아닌가 의심되는 수준.

    0
  • 5k
    2017-03-21 09:45:54.0
    연봉이 높을거 같은데요.. 200군데면

     

    0
  • meanpain
    1k
    2017-03-21 09:53:05.0 작성 2017-03-21 10:49:23.0 수정됨

    대기업 연봉 4000 이상 인곳만 이력서 쓰신건...?

    0
  • allgive2you
    2k
    2017-03-21 10:46:05.0

    중견이상에 걸맞은 학력 아닌가요?

    0
  • 조프로
    770
    2017-03-21 11:06:16.0

    아무리 문턱이 높은 곳만 골라서 썼다고 보더라도 중소기업 200군데라는건.. 그냥 보통 스펙인데 서류부터 단번에 떨어뜨릴 정도로 수준 높은 SW 중소기업들의 수가 한국에 200개 안나옵니다..ㅎㅎ

    0
  • 스타
    2k
    2017-03-21 11:35:14.0

    댓글에 나와 있듯이 분야에 상관없이 여기저기 다 지원한다는 것에서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군요.

    저라도 웹, 임베디드, 서버개발 등에서 가고자 하는 방향을 선택 하고 선택한 방향에 대한 열정을 보여줘야 뽑을 것 같습니다.

    0
  • 친절한춘향
    728
    2017-03-21 12:01:25.0

    이력서를 고치시든가...


    아니면 아예 저처럼 연봉을 확 후려쳐서 일단 들어가고보자라는 심보로 확 낮추시던가...


    낮추신다음 올리기는 힘들겠지만 본인이 정말 많은 일들을 해왔으며, 해오고있고 , 실적이 좋다면


    연봉현상에서 확 올려버리는 식으로 해보세요...첨엔 고생하겠지만...


    이게또 100% 잘된다고 보장은 할수없지만 그래도 일단 들어가고보자는 심보로 일단 들어가서


    신입때는 당연히 열심히하고 그래야 얻는것이 많으니 당연한 진행이라고 보구요.


    저는 사실 이렇게 전략을 짜서 취업을 했습니다만...연봉은 맘에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취업이 힘든거 어찌합니까? 해서 인정받아서 연봉 올리기 시도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사실 신입을 평가하기엔 면접이나 서류에서 너무 애매하니까요...실무만 잘하면


     인정받을수있잖아요 ^^ 적어도...말이죠...

    0
  • 미쳐버리겠다
    407
    2017-03-21 12:19:15.0

    장교 전역에 석사 까지 했으니 이력 자체는 상당히 보기 좋네요. 스펙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오히려 지금까지 했던 포트폴리오가 문제가 있지는 않은건가 고민 해보세요. 30살 넘어서도 요즘 신입 취업 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런데 석사 출신이니까 사실상 30대 초중반 까지 취업해도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절대 절망하지 마시고, 포트폴리오를 조금 더 쌓고, 정리하고 그렇게 해보세요. 그리고 영어 성적, 예를들어 토익스피킹이나 오픽 같이 금방 취득하기 쉬운 자격증으로 하나 마련하시고 대기업 노려보세요. 장교 전역에 석사 출신이면 대기업 들어가기가 훨씬 수월할수도 있어요.

    0
  • Caesar
    4
    2017-03-21 20:42:25.0

    지나가다 남일같지 않아서 글남깁니다...

    저는 올해 28살로 편입학을 위해 학점은행제 컴공학사를 받고 편입에 실패하여 공백기간 3년에 국비IT학원 수료후 또 5개월 공백....  면접때마다 "공백기간 때 뭐하셨어요??"....

    결론은 학점은행제 컴공학사를 받기위해 정보처리산업기사, 컴활1급, 정보처리기사를 같은년도 3개월만에 취득한것과 국비IT학원에서 만든 포폴이 도움됬습니다... 자격증은 날짜 오타난거 아니냐구도 물어봄...

    자기소개서는 http://blog.naver.com/chojun89/100193516986  비슷하게 자신이 경험한 개발언어와 플젝위주로 작성했습니다. 지원한 회사는 주로 강소/중소기업으로 잡플래닛,크레딧잡,커리어캐치 기업분석  기준으로 했고 정규 4년제와 동일한 연봉과 복지를 갖춘 재무구조 탄탄한 강소기업에 최종 입사하였습니다.

    저도 막노동이나 생산직을 해야되나 앞으로 학점은행제 학사라는 타이틀로 뭘해먹고 살아야되나 걱정과 근심 자괴감만들어 몇달동안 외부와의 접촉도 끊고 극단적인 생각도 했었던 케이스입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학점은행제로서가 아니라 자신이 개발에 대한 포폴이나 자격증 자기소개서등 좀 더 고민해보라는 것입니다. 

    3
  • failer
    10
    2017-03-22 02:51:38.0

    감사합니다..

    0
  • sbroh
    5k
    2017-03-22 07:49:12.0

    이력서 보내보세요. 상담 함 해드릴게요. 

    sbroh@okky.kr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